KT-와이즈교육, 초중고 AI 코딩 교육 활성화 맞손
정길준 2023. 4. 25. 16:44
KT는 와이즈교육과 '전국 초중고 학생의 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와이즈교육은 전국 오프라인 교육망과 강사진을 보유한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KT AI IoT 키트'를 활용한 코딩과 하드웨어 융합 교육, 'AI 코디니'를 기반으로 한 AI 모델링 및 데이터 과학 교육, 플랫폼 학교 보급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KT AI 코디니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존 코딩 방식 대신 블록 형태로 쌓아가며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등 코딩 입문자들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KT AI IoT 키트는 AI 하우스·AI 팩토리·AI 비서·로봇 등 다양한 기기를 직접 제작하고 작동할 수 있는 자율 조립형 도구 모음이다.
KT의 전국 영업 네트워크와 와이즈교육의 AI 교육 역량을 보유한 강사진을 결합해 전국 초중고로 자체 AI 교육 플랫폼을 확산하는 것이 목표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의 첨단 기술력으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AI 코디니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故서세원 장례 코미디협회장으로 치러지나..엄용수 “과도 있지만 공도 있다”
- 블랙핑크, 26회 공연으로 1000억 벌었다
- ‘3번 결혼’ 편승엽 “이혼 후 생활고..경조사비만 月400만원” (‘갑이삽시다’)
- 김완선 “마지막 연애 10년 전” →탁재훈 “김완선과 과거 만났다”(‘돌싱포맨’)
- ‘동상이몽2’ 배다해-이장원, 자연 유산 고백...“현재는 회복 완료”
- [줌인] ‘땅콩회항’·‘미투’ 담은 ‘퀸메이커’, 현실소재 다룬 방식 이대로 괜찮나 ②
- 김연경, 한유미, 박정아...다시 뭉친 언니들
- 이것이 ‘철기둥’ 위상… 김민재, 맨시티 이적설까지 떴다
- 이강인, 스페인 팬들도 홀렸다…라리가 첫 '라운드 MVP' 영예
- [IS 이슈] '타격 8관왕' LG, '홈런 2위' 두산...작전 야구 하는 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