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살아나는 껌 시장...'자일리톨', 1분기 매출 10%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웰푸드는 치아건강이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와 무관하지 않다는 판단아래 지난 30여년간 국민의 치아건강을 위해 껌 개발에 노력해 왔다.
롯데자일리톨껌이 출시 23년째를 맞았다.
현재 우리나라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롯데자일리톨껌은 판껌 기준으로 매년 1억2000갑에 육박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치아건강이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와 무관하지 않다는 판단아래 지난 30여년간 국민의 치아건강을 위해 껌 개발에 노력해 왔다. 그 중에 하나가 자일리톨껌 개발이다.
롯데자일리톨껌이 출시 23년째를 맞았다. 이 브랜드는 지난 2000년 5월에 선보였다. 개발에 앞서 수년간 시행착오를 거쳤으며, 탄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품질제고 노력이 더해졌다.
현재 우리나라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롯데자일리톨껌은 판껌 기준으로 매년 1억2000갑에 육박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전 국민이 연간 약 2갑씩 씹을 수 있는 거대한 양이다. 출시부터 2022년말까지 거둔 매출액은 약 2조 3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롯데자일리톨껌은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고 있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에 포장에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롯데자일리톨껌에는 자일리톨과 함께 치아 재석회화 효능이 있는 해조 추출물인 후노란과 CPP(카제인 포스포 펩타이드; 우유 단백질에서 분해), 인산칼슘 등도 들어 있어 치아를 관리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일리톨 함유량은 1일 섭취 기준으로 5~10g 정도로 알려져 있다.
롯데웰푸드는 품질제고의 노력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앞서 나가고 있다.
현재 롯데자일리톨껌은 판형태와 용기형태 등 모두 10여종에 가까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에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은 용기 형태의 자일리톨 오리지널과 자일리톨 알파 오리지널껌이다.
알형태의 이들 껌은 단맛과 조직감이 좋고 편리하게 꺼내 먹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차량과 식탁 등에 용기를 놓고 꺼내 먹기 편리하게 돼 인기가 좋다.
껌 시장도 살아나고 있다. 올해 들어 자일리톨껌, 졸음껌, 왓따껌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롯데웰푸드 껌 매출은 3월까지 약 10%가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껌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자일리톨껌을 컨셉트로 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 사례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10년째를 이어가는 ‘닥터자일리톨버스’ 사업이다.
2013년부터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이동치과 진료 활동,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구강 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 활동은 전문 치과의료단체가 이동식 치과진료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한번 해보자?'…송영길, 빨간책 공항패션 따라하기
- "교사와 중학생이 서로 혀를 핥고선…" 학부모들 분노하게 만든 행사
- 누가 무식?…민주당 양이원영 尹 방미 '무지성 흠집내기'하다 급기야…
- 추미애 마약정치 비판하자…한동훈 "마약 근절 방해가 마약정치"
- "알몸을 감히 여기에…" 러시아女 누드 촬영에 발리 분노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0-6→9-6' 한국 야구대표팀, 도미니카에 극적인 대역전승…4강행 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