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K-POP&미디어 ETF’ 6개월 수익률 5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FnK-POP&미디어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 21일 기준 6개월 수익률 50.12%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HANARO Fn K-POP&미디어 ETF는 K-POP&미디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표적인 케이팝, 미디어 관련 종목에 투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FnK-POP&미디어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 21일 기준 6개월 수익률 50.12%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HANARO Fn K-POP&미디어 ETF는 K-POP&미디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표적인 케이팝, 미디어 관련 종목에 투자하고 있다. 이 ETF는 K-POP과 미디어 관련 종목 중 선정 기준에 적합한 20개 종목으로 구성된 FnGuide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대표 편입 종목은 하이브(30%), JYP(18%), 에스엠(14%), 스튜디오드래곤(7%), CJ ENM (7%), 와이지엔터테인먼트(6%) 등이 있다.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공연 산업이 재개되고 관련 신사업이 부흥하며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HANARO Fn K-POP&미디어 ETF는 대표적인 케이팝 관련 종목인 하이브, JYP, 에스엠에 약 60% 가량 집중 투자하고 있어 케이팝 시장이 강세를 보일 때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2023년 하반기 컴백 또는 신규 데뷔 예정 아이돌 그룹으로 모멘텀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전 세계로 확장하는 K-컬처의 경쟁력을 믿고 꾸준히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한동훈 술자리 의혹' 제기 김의겸 서면조사 나서
- "교사와 중학생이 서로 혀를 핥고선…" 학부모들 분노하게 만든 행사
- "정명석, 미모의 女신도들 나체에 실리콘 발라 석고상 떴다"
- [현장] '아비규환' 송영길 귀국 현장…"파이팅" vs "구속하라"
- 中 시장 다시 공들이는 K패션·뷰티, 관계 급랭에 불안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