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포항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공급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 북구에서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인 포항환호공원 내 비공원시설 부지에 위치한다.
포항환호공원은 국제축구경기장 규격(약 7000㎡)의 약 180배가 넘는 총 132만 7142㎡의 대규모 공원이다.
단지 내에서 환호공원과 바다 앞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다 및 공원 조망 한눈에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 북구에서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인 포항환호공원 내 비공원시설 부지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에 총 20개 동, 2994가구(1블록 1590가구, 2블록 1404가구) 규모다.
포항환호공원은 국제축구경기장 규격(약 7000㎡)의 약 180배가 넘는 총 132만 7142㎡의 대규모 공원이다. 공원시설에는 운동 및 휴게시설, 산책로, 식물원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은 풍부한 녹지와 각종 편의시설을 누릴 전망이다.
또 환호공원 바로 앞으로는 동해가 펼쳐져 있어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 전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환호공원과 바다 앞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측은 대단지로 공급하는 만큼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은 프리미엄 주거 공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먼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판상형(일부 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 세대) 등을 적용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증대했다. 전 타입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현관 바닥과 거실 아트월에는 포세린 타일이, 현관 디딤판과 파우더·주방 상판에는 엔지니어드 스톤이 적용되는 등 집안 곳곳에 고급 마감재를 활용한다. 자녀방 붙박이장, 전동식 빨래건조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현관 중문 등을 모두 기본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다함께돌봄센터, 맘스라운지, 실내골프장, 생활지원센터, 건·습식사우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지상 38층에 게스트하우스와 스카이라운지가 꾸며진다.
교통·교육·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인근의 KTX 포항역을 이용하면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대면 닿을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해맞이초등학교를 등하교할 수 있으며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 다수의 학교도 인근에 위치한다. 반경 2km 안에 양덕동과 두호동 일대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이밖에 하나로마트,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 시설도 인근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포항국가산업단지, 영일만산업단지 등도 자리 잡고 있다.
차완용 기자 yongcha@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