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마그나, 인천 초등학교서 전기차 체험교실 운영
정길준 2023. 4. 24. 17:13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하 LG마그나)은 지난 18일부터 3일간 본사 소재지인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람초등학교에서 '전기자동차 체험교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LG마그나 사무직 구성원의 자발적 대의기구인 '주니어보드'가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청람초 재학생 1300명이 참여했다. LG마그나 직원들은 일일 선생님이 돼 전기차의 구동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인버터는 배터리의 전기에너지를 요리해 모터에 전달하는 요리사, 모터는 인버터가 주는 전기를 먹고 자동차가 움직일 수 있도록 힘차게 운동하는 선수, 배터리는 모터에게 줄 전기를 보관하는 창고 등으로 소개했다.
수업시간에는 LG마그나가 생산하고 있는 모터·인버터·컨버터 등을 교구로 활용해 학생들이 살펴보고 체험하도록 도왔다. 이론수업이 끝나고 학생들이 전기차를 타보는 시승시간도 마련했다.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관계자는 "현재 초등학생들이 성인이 되는 2030년대에는 지금보다 훨씬 많은 전기차가 도로 위를 누비게 될 것"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성장해 LG마그나의 경쟁력 있는 부품이 탑재된 전기차를 안전하게 운전하게 될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왓IS] ‘임금 체불 의혹’ 우쥬록스, 결국 송지효와 전속계약 종료..“실수 인정해”
- ‘음주운전 자숙’ 김새론, 故 문빈 조용히 애도..‘민들레’ 사진 변경
- 버벌진트 측 “브레이브걸스 민영과 열애? 현재 헤어진 상태” [공식]
- ‘이정도 해야 EPL 가지’… “승리의 설계자” 이강인, 러브콜 이유 완벽 증명
- [IS 이슈] 드디어 용서받은 ‘학교 폭력’ 김유성, 이승엽 감독은 조심스럽다
- 이강인 단 한 명뿐인 ‘평점 만점’…현지 매체 잇따라 극찬
- 토트넘 '굴욕적인 참패'…뉴캐슬 원정서 1-6 대패
- 소아암 투병 소녀팬 위해…K리그 전체에 퍼지는 온기
- ‘구해줘! 홈즈’ 고우림 “신혼집 인테리어 95% ♥김연아 의견”
- [IS인터뷰] “동료들이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아이유의 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