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곤잘레스, 더네이쳐홀딩스와 만나 라이선스 독점 지위 표명

정진 2023. 4. 24.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크곤잘레스'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만들어낸 '마크곤잘레스(Mark Gonzales)'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더네이쳐홀딩스의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국내 단독 권리를 재확인하고 브랜드 전개를 위한 적극적 지원에 나섰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과 마크곤잘레스가 지난 21일 서울 성동구에서 문을 연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 더네이쳐홀딩스가 유일하게 라이선스 권한을 가지고 있는 '마크곤잘레스'의 브랜드 전개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 마크곤잘레스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 확인 및 향후 브랜드 전개 방향 논의
- 美 전설적 스케이트 보더 ‘마크곤잘레스’, 첫 공식 방한으로 ‘팝업스토어’서 한국 팬들과 특별한 소통
[지난 21일 방한한 ㈜더네이쳐홀딩스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원작자 마크곤잘레스(Mark Gonzales)가 서울 성동구에 문을 연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자신의 대표적인 창작물 ‘엔젤 로고’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제공: 더네이쳐홀딩스)]

‘마크곤잘레스’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만들어낸 ‘마크곤잘레스(Mark Gonzales)’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더네이쳐홀딩스의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국내 단독 권리를 재확인하고 브랜드 전개를 위한 적극적 지원에 나섰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과 마크곤잘레스가 지난 21일 서울 성동구에서 문을 연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 더네이쳐홀딩스가 유일하게 라이선스 권한을 가지고 있는 ‘마크곤잘레스’의 브랜드 전개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마크곤잘레스의 이번 방한은 더네이쳐홀딩스가 2023년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의 론칭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에 대해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고, 깊은 파트너십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마크곤잘레스는 미국의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이자 더네이쳐홀딩스가 선보인 동명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의 원작자다.

브랜드 원작자 마크곤잘레스는 박 부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더네이쳐홀딩스가 선보인 ‘마크곤잘레스’ 브랜드에 자신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아트웍을 꾸준히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마크 곤잘레스는 “이번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마크곤잘레스’ 브랜드를 좋아해주는 많은 고객들과의 만남을 갖기 위해 한국에 직접 오게 됐다”면서 “특히 이번 내한을 통해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론칭을 위해 힘써준 더네이쳐홀딩스 임직원들과의 미팅을 갖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방향성을 논의하는 등 발전적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또 마크 곤잘레스는 “현재 한국에서 ‘마크곤잘레스’ 라이선스에 대한 여러가지 이슈들이 있는데, 이번 내한으로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사업의 공식적 파트너는 더네이쳐홀딩스임을 한국 시장에 공표하고 싶다“면서 “마크곤잘레스 엔젤로고나 슈무 등 나의 고유한 창작물들이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에게만 ‘마크곤잘레스’라는 내 이름과 엔젤로고 등 핵심 아트웍 자산을 사용할 권한을 줬으며, 앞으로도 더네이쳐홀딩스에게만 나의 새로운 아트웍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브롬톤런던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패션 사업으로 운영하는데 가장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고, 글로벌 진출의 네트워크까지 갖추고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면서 “더네이쳐홀딩스의 ‘마크곤잘레스’는 나의 이름 그 자체이고, 내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 소중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무한한 애정을 담아 새로운 아트웍을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유일한 공식 브랜드 라이선스 파트너 더네이쳐홀딩스와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은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마크곤잘레스의 서명과 아트웍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 사용에 대한 아시아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월부터 그의 이름을 건 패션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면서 “마크곤잘레스와 함께 제품을 디자인 하며 젊은 고객들에게 자유로움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크곤잘레스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지난 21~23일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서 아트 드로잉 퍼포먼스 및 사인회 등 한국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지며 스킨십을 다졌다. 더네이쳐홀딩스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 TNH Lab에서 오는 6월 25일까지 운영된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