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장 공개 모집 재공고 [교육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경남형 미래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개방형 직위인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장' 공개 모집을 24일 재공고했다.
경남교육청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공직 내외의 인재를 등용해 공직 사회에 변화와 혁신을 일으키고 경남형 미래교육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미래교육원장을 개방형 직위로 공개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경남형 미래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개방형 직위인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장' 공개 모집을 24일 재공고했다.
경남교육청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공직 내외의 인재를 등용해 공직 사회에 변화와 혁신을 일으키고 경남형 미래교육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미래교육원장을 개방형 직위로 공개 모집한다.
미래교육원장은 3급 상당 공무원(임기제 또는 일반직)으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임기는 2년이며 미래교육 자료의 개발·보급, 미래교육 콘텐츠의 개발·보급, 전시체험관 운영, 교육정책 연구 및 개발 등 미래교육원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4월24일부터 5월1일까지 공고해 5월2일부터 5월9일까지 5일간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선발 시험은 5월 중 시행해 최종 임용 후보자를 결정하고 6월 1일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창신대 평생교육원 손해숙 학습자 '제73회 미용장 합격'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용예술아카데미 미용장과정의 수강생인 손해숙 학습자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제73회 미용장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미용장(미용기능장) 자격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2회 시행하는 국가시험으로 미용경력 7년 이상의 현장 경험이 있어야만 응시가 가능하며 전국 6개 권역으로 나눠 시행해 미용분야 최고 수준의 숙련기능자 자격을 검정하는 시험이다.
이번 제73회 미용장 시험에서는 전국 응시생 173명 중 19명 만 최종 합격(합격률 10.9%)자가 나올 정도로 취득하기 어려운 국가기술자격시험 중 하나다.
창신대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우미옥)에서 운영하는 미용예술아카데미 미용장과정(책임교수 박선이)은 지금까지 39명의 미용장을 배출해 명실상부한 경남 최고의 미용장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손해숙 학습자는 "미용장 취득 이후에도 배움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전문가로서 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신구조ENG 김경민 대표, 경남대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성신구조ENG 김경민 대표가 경남대학교 건축학부(학부장 박선욱)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성신구조ENG는 2003년부터 건축물 안전진단 및 내진성능평가, 구조설계를 수행하는 구조기술사 사무소 및 안전진단 전문기관으로 매년 R&D 연구개발 및 기술전문교육을 통해 기술력을 쌓으며 발전하고 있다.
그동안 성신구조ENG 김경민 대표는 경남지역의 안전한 건축물 설계 및 이를 위한 기술발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경남대 건축학부 졸업생들을 다수 채용하는 등 지역 인재 취업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김경민 대표는 "발전기금이 경남대 건축학부 학생 모두가 경남지역 건축문화 기술 발전과 21세기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통지 일체화' 초등교사 역량 강화 연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빅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해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돕기 위해 4월24일부터 5월3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경남교육청은 '아이톡톡-아이북을 활용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통지 일체화'를 주제로 5개 권역 학교에서 초등 교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톡톡수학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방법 △톡톡클래스 및 톡톡 교육과정 관리 △톡톡클래스(학습방) 활용 학급(교과) 수업 설계와 운영 △톡톡클래스(과제방) 활용 과정 중심 평가와 개별 맞춤형 피드백 제공 △톡톡웍스와 톡톡콘(CON) 활용하기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아이톡톡을 활용한 교육을 위해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 아이 자람 북(일명 폴리오 북)'도 개발 중이다.
이는 디지털 시대 교육 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 학생 주도의 배움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고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다.
폴리오 북에는 1년간 공부한 데이터가 담기며 인공지능이 분석한 학생 개별 성취도에 대한 양적, 질적 평가 결과와 종합 피드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은 자기 성찰이 가능하며 학부모는 학생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자세하게 볼 수 있게 된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에 이어 9월에는 폴리오 북 이해와 실습을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