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x아름다운가게, 대구전 통해 친환경 기부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환경을 위한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경기를 진행한다.
수원은 24일 '오는 30일(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지는 대구FC와 홈경기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수원삼성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환경을 위한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경기를 진행한다.
수원은 24일 '오는 30일(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지는 대구FC와 홈경기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친환경적인 세상을 만들고, 일상 속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경기장 중앙광장 팬존 내에는 수원 선수들이 직접 일일 점장으로 활동하는 '아름다운가게 빅버드 기부장터'가 오픈되며, 팬들에게 물품 기부를 받을 예정이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가방, 도서, 소형가전, 태블릿PC 등이다. 기부에 참여하는 팬들에게 구단에서 마련한 블루윙즈 친환경 리유저블컵이 선착순 지급된다.
물품 기부에는 수원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구단 프론트도 동참하며 이렇게 모아진 물품들은 분류작업과 업사이클링을 거쳐 5월 25일 아름다운가게 수원정자점에서 진행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에서 판매된다.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 전액은 '자립준비청년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지원'은 보호종료 후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긴급한 생계문제해결을 위해 주거비, 생계비, 의료비 지원, 대학생 장학금 지원 및 교육비를 지원하고, 인턴십을 통한 사회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물품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수원 골키퍼 양형모는 "환경을 위한 물품 재활용과 기부에 대한 생각은 늘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아름다운가게에서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30일 빅버드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도 팬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자립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뜻 깊은 행사가 마련된 대구와의 홈경기 티켓 예매는 4월 24일(월) 오후 2시부터 블루패스 멤버십 가입자의 우선 예매가 시작된다. 이후 26일(수) 오후 2시부터는 일반 팬들 대상으로 잔여석 예매가 진행된다.
사진= 수원삼성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세리에.1st] ‘물살 공격수’ 다시 ‘괴물’로… 시즌 막판 겨우 부활한 루카쿠 - 풋볼리스트(FOOT
- 유구무언? 스텔리니, 날선 질문에 ‘네’ ‘네’ ‘네’ ‘네’ 설명 없는 대답만 - 풋볼리스트(F
- '한국인 첫 라 리가 멀티골' 이강인, 마르카 30라운드 베스트11 선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로피 세리머니 예약' 나폴리 주장 "마라도나가 했던 걸 내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은퇴 종용받는 '사자왕' 즐라탄, 대안은 성범죄 스트라이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