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대기업 유치...'SK온' 품질관리센터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시장 이장우)가 SK온(대표이사 지동섭) 기업과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24일 대전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지동섭 SK온 대표이사, 이장원 SK온 부사장, 최경환 SK온 부사장, 양성욱 SK온 PR담당, 이석봉 대전시부시장,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장우 시장, SK온과 동반 성장 약속
대전시(시장 이장우)가 SK온(대표이사 지동섭) 기업과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24일 대전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가졌다.
협약식에서 지동섭 SK온 대표이사는 대전에 4천 7백억 원을 투자해 신규 일자리 400개를 창출할 계획을 밝혔다.
SK온은 2025년까지 대전 유성구 원촌동 일원에 연구원 시설을 확장하고, 차세대 배터리 파일럿 플랜트글로벌과 품질관리센터(G-VC, Global Valication Center)를 신설한다.
이를 통해 SK온은 인프라 확충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고, 폼팩터(form factor) 개발이나 전고체(solid-state battery) 등 차세대배터리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지동섭 SK온 대표이사, 이장원 SK온 부사장, 최경환 SK온 부사장, 양성욱 SK온 PR담당, 이석봉 대전시부시장,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전시는 대한민국 전기차 배터리 기술의 선두그룹인 ‘SK온’ 투자유치로 일류 경제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본격적인 기업 유치 신호탄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이번 성과를 마중물 삼아 앞으로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 서구평촌산업단지 등에 공격적인 기업 유치를 예고했다.
이장우 시장은 협약식에서 "SK온 대표이사님이 직접 방문해 협약식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2차 전지 기술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갖고 있다는 SK온과 대전시가 같이 도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특히 SK온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연구시설과 투자가 늘어날 수 있도록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대전이 그린벨트가 많아 산업용지로 적합하지 않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이번 국가산단 지정과 그린벨트 문제 해결 등과 더불어 정주여건 우수, 대청호 산업용수 활용으로 대전이 산업단지로 적합 지역으로 급부상 한다"며 산업단지에 관심을 부탁했다.
지동섭 SK온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으로 SK온의 기술개발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성장의 열매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전시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동섭 대표이사는 "SK온은 미국과 유럽 등 8개의 해외 공장을 갖고 있으며 지금도 대부분의 공장을 해외에 짖고 있다"고 말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첨단 연구개발(R&D)허브는 대전이다" 그래서 "저희 기업이 성장할수록 연구인력과 연구시설 확충에 있어서 시장님께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온은 하이니켈 개발 성공 등 우수한 연구개발능력과 글로벌 양산체계 구축을 토대로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