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만 본격 진출…‘잠보 라이브’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잠보 라이브의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내며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판매 신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 대만 시장 진출 채널 확보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왕홍은 온라인 상의 막강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최근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돼 활동 중인 약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 및 한국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수의 한국 제품들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들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잠보 라이브의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내며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판매 신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NHN커머스는 최근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을 기반으로 대만 Z세대의 K-뷰티 수요를 충족하는 전용 상품 기획과 왕홍을 연계한 마케팅으로 자체 브랜드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현재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신규 진출한 대만 시장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짐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 닫겠다"던 홍준표 "이러다 제3지대 당 탄생"
- [특징주] 에코프로, 2차전지 헝가리 공장 착공에 강세
- 문재인의 멘탈은 ‘갑’…쥐어짜도 없는 ‘5년간 성취’
- 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원 돌파 ‘쾌거’
- 공동제작으로 꾀하는 해외 진출…영리해지는 뮤지컬계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