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배송 확인부터 화물 추천까지…KT, '브로캐리 2.0' 출시
정길준 2023. 4. 24. 09:35
KT는 디지털 물류 전문 그룹사인 롤랩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화물 중개∙운송 서비스 '브로캐리 2.0'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로캐리는 화물 중개∙운송 플랫폼 최초로 AI 추천 요금·익일 결제·책임 운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 1년 만에 차주 회원 1만명을 돌파하고 160개 이상 중대형 화주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브로캐리 2.0은 현장에서 받은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KT와 롤랩은 브로캐리에 AI 운송 관제와 AI 화물 추천 등 AI 기반 기능을 고도화했다.
화주는 KT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운송 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GIS(공간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술로 수집한 실시간 위치 정보와 교통 정보에 AI가 학습한 이력 데이터를 결합해 현재 화물의 정확한 배송 정보뿐만 아니라 도착 예상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편도 화물 외 기존 수기로 진행하던 경유와 왕복 화물까지 브로캐리 2.0에서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다.
또 차주는 선호하는 지역과 이동 경로의 화물을 추천받는다. 차량 종류와 높이 등의 정보와 연계한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롤랩은 물류 현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화주들에게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뒷받침한다. 화주별로 다양한 조건을 고려한 최적 운영 방안과 단가를 제시한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화물 중개∙운송 시장은 기존 플랫폼 사업자 중심에서 ICT 기업들의 신규 참여로 치열한 기술 경쟁으로 시장이 재편될 것"이라며 "여러 국내외 파트너와 협업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시장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강인, 데뷔 첫 멀티골 폭발…“후반전 위대한 주인공” 극찬
- 이강인 단 한 명뿐인 ‘평점 만점’…현지 매체 잇따라 극찬
- 토트넘 '굴욕적인 참패'…뉴캐슬 원정서 1-6 대패
- 소아암 투병 소녀팬 위해…K리그 전체에 퍼지는 온기
- ‘구해줘! 홈즈’ 고우림 “신혼집 인테리어 95% ♥김연아 의견”
- [IS인터뷰] “동료들이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아이유의 진심
- ‘미우새’ 이상민, 69억 빚 청산 앞두고 파주서 서울로 이사
- 이승기, ‘집사부일체’ 마지막 함께 했다 “박진영 사부, 가장 기억에 남아”
- 김민재·나폴리, 세리에A 우승 보인다…유벤투스에 1-0 승리
- 이하늬 “‘배우 하지 말고 시집이나 가라’는 말 듣기도”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