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3년만 작품 복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 [화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재현이 3년 만의 드라마 복귀 소감을 밝혔다.
KBS 2TV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산부인과 의사 공태경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안재현이 남성 패션·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 2023년 5월 호와 화보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에 대해 안재현은 "감사했고 감동이다"라며 "다시 주어진 일에 임할 수 있다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안재현이 3년 만의 드라마 복귀 소감을 밝혔다.
KBS 2TV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산부인과 의사 공태경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안재현이 남성 패션·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 2023년 5월 호와 화보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재현은 모델 출신답게 화보를 통해 트렌치 코트부터 수트까지 다양한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안재현은 “9일 연속 '진짜가 나타났다!'를 촬영하고 왔다”라며 ”하지만 딱히 힘들다는 생각은 안 든다. 봄비 내리는 날씨와 화보 촬영 현장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좋은 무드를 이룬 덕분“이라고 말했다.
안재현은 앞서 나영석 PD와 함께 웹 예능 '운동천재 안재현'에 출연해 인생 처음으로 다양한 장르의 운동에 도전한 바 있다. ‘외모만 보면 다들 운동을 잘 하는 줄 알았을 것 같다’는 질문에 안재현은 “학창 시절부터 그랬지만, 나는 굉장히 정적인 사람”이라며 “첫인상만 봐서는 ‘체육을 정말 잘하겠다’고 다들 경계했는데, 오히려 승부욕이 없는 모습이 반전을 줘 학교 다닐 때도 친구들에게 웃음을 많이 줬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운동에서 느끼는 승부욕과 달리, ‘일’에 대한 승부욕은 확실하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가끔씩은 자책할 정도로 과하게 올 때가 있다”라며 ”그럴 때면 내가 하고 있는 게 노력인지 무리인지 따져 보려고 한다. 노력과 무리는 그 의미부터 다르다. 노력이 말 그대로 한 계단 더 나아가는 거라면, 무리는 열차가 탈선한다는 의미다. 지칠 때면 노력과 무리를 혼돈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려 한다“고 전했다.
앞서 안재현은 책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을 쓰기도 했다. 책을 쓰게 된 계기에 대해 안재현은 ”내가 여전히 존재하고, 안재현이 이런 노력을 하고 지낸다는 걸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을 생각했다. 그게 책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책을 준비하며 키보드에 타자를 치는 대신 직접 펜으로 종이에 글을 쓰고, 핸드폰 대신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불편을 감수하며 펜과 종이 그리고 카메라를 고수한 이유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안재현은 “정성이 더해진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손으로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담아 쓰면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이 더욱 뚜렷해진다. 가벼운 마음이 줄어든다”라면 “타자로 썼더라면 휘날리고 말았을 문장들이 마음에 하나하나 새겨진다”고 밝혔다. 여기서 안재현은 이 방법의 단점이 있다며 의외의 사실을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에 대해 안재현은 “감사했고 감동이다”라며 “다시 주어진 일에 임할 수 있다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했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다만 너무 행복하다 보니 다시 부담스러워지기도 했다. 무조건 잘해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다”라며 ”최대한 편하게 연기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아직은 힘이 좀 들어가 있다.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짜가 나타났다!'는 50부작으로 오는 9월까지 방송이 이어진다. 긴 호흡을 끌고 가는 것이 주연배우 입장에서 부담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안재현은 ”하루하루 열심히 할 뿐“이라고 말했다. 안재현은 ”오늘은 오늘의 나에게 최선을 다 하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으니 오늘에 충실히 잘 하자는 마음 뿐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재현의 화보와 인터뷰가 실린 '에스콰이어' 5월호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에스콰이어 코리아 웹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에스콰이어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곤, 윤세아와 핑크빛? 언제부터였나…백허그 포착
- 슬리피, 신혼인데 안타깝네…이상민 "저렇게 사는지 몰랐다"
- '신혼' 티아라 소연, 명품 쌓아 완성한 럭셔리 인테리어 자랑
- '45세' 김종민, 깜짝 결혼 계획 발표? "내년에 할 것"
- BTS·GD도 반한 한남동 드림하우스…내부 보니 어마어마
- '의자왕' 이동건, 공개연애 5번에 억울 심정..."솔직했을 뿐" (미우새)[전일야화]
- 이효리♥이상순, 서울 오더니 더 바빠…'60억 집' 떠나 즐긴 여유
- '13세와 동거' 20만 유튜버, 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송영길, 쌍꺼풀 수술 해명 "의료 사고인 줄…母 강제 시술" (아침마당)
- '결혼' 민경훈, ♥신기은 PD 손 꼭잡고 싱글벙글 "너무 아름다운 결혼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