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은 나가 있어…'참패' 토트넘 선발 10명 평균 평점 1.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참패를 당한 토트넘홋스퍼 선수단이 혹평을 피하지 못했다.
23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어폰타인에 위치한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를 가진 토트넘이 뉴캐슬유나이티드에 1-6으로 패했다.
토트넘 선발 선수 11명 중 10명이 좀처럼 보기 힘든 평점을 받았다.
요리스 골키퍼부터 이반 페리시치,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까지 6실점의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한 수비진은 모두 평점 1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참패를 당한 토트넘홋스퍼 선수단이 혹평을 피하지 못했다.
23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어폰타인에 위치한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를 가진 토트넘이 뉴캐슬유나이티드에 1-6으로 패했다.
최근 몇 시즌 간 주로 스리백을 활용하던 토트넘은 이날 깜짝 '포백'을 들고 나왔는데, 이 선택이 실수였음을 깨닫는 데는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처참하게 무너지기 시작했다. 전반 2분 제이콥 머피에게 선제 실점을 내준 것을 시작으로 전반 10분이 되기 전에 조엘링톤, 다시 머피에게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19분과 21분 뉴캐슬 공격수 알렉산데르 이사크의 연속골까지 터졌다.
5실점을 허용하자 토트넘 벤치는 심각성을 깨닫고 미드필더 파페 마타르 사르를 빼고 수비수 다빈손 산체스를 넣었다. 이어 하프타임 골키퍼도 위고 요리스에서 프레이저 포스터로 교체했다. 후반 4분 해리 케인이 개인 능력으로 한 골을 만회하며 상황이 나아진 듯했으나 후반 22분 교체 투입된 공격수 칼럼 윌슨에게 6번째 골까지 얻어 맞았다.
경기 후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토트넘 선수들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토트넘 선발 선수 11명 중 10명이 좀처럼 보기 힘든 평점을 받았다. 요리스 골키퍼부터 이반 페리시치,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까지 6실점의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한 수비진은 모두 평점 1점을 받았다.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올리버 스킵, 사르와 공격수 데얀 쿨루세프스키, 손흥민의 평점은 2점이었다. 손흥민은 "노력이 부족하진 않았지만, 공격 진영에서의 판단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유일하게 혹평을 피한 선수는 케인이었다. 케인은 이날 먼 거리를 돌파해 직접 골을 마무리하며 팀의 무득점 패배를 막아냈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케인에게 평점 6점을 부여하며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멀티골' 이강인 "내 활약보다 팀 승리가 더 중요... 세리머니는 누나 위한 것" - 풋볼리스트(FOOTBAL
- '첫 멀티골인데'... 이강인 칭찬 아낀 아기레 "한 선수만 언급하는 건 불공평해" - 풋볼리스트(FOOTB
- '멀티골' 이강인, 마요르카 구한 영웅... 승점 40점으로 '사실상 잔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첫 멀티골' 이강인, 공식 MVP+평점 9.1 최고점... 드리블-기회창출 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이강인 커리어 첫 멀티골!' 마요르카, 헤타페에 3-1 역전승... 10위 등극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