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 연말까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인플루언서와 일반 이용자가 참여하는 아마추어 대회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지난 22일 첫 발을 뗀 이 대회는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4개의 정규 시즌과 와일드 카드 매치, 이벤트 대회인 'Must 8'을 거쳐 오는 12월 그랜드 파이널을 치른다.
각 시즌의 우승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고 와일드 카드 매치 우승 팀과 대회 누적 포인트 상위 팀들까지 총 16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인플루언서와 일반 이용자가 참여하는 아마추어 대회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지난 22일 첫 발을 뗀 이 대회는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4개의 정규 시즌과 와일드 카드 매치, 이벤트 대회인 ‘Must 8’을 거쳐 오는 12월 그랜드 파이널을 치른다.
그랜드 파이널 우승 상금 2000만원, 각 시즌별 우승 상금 1000만원 등 총 1억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각 정규 시즌은 예선을 거친 64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참가해 2일간 총 10개의 매치로 승부를 겨룬다. 각 시즌의 우승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고 와일드 카드 매치 우승 팀과 대회 누적 포인트 상위 팀들까지 총 16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킹오배 인비테이셔널은 본격적인 대회 시작에 앞서 ‘킴성태’ ‘블랙워크’ 등 배틀그라운드 유명 인플루언서 64명이 참가하는 이벤트 대회다. 상위 4개팀은 킹오배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거머쥐게 되고 1위 1500만원, 2위 300만원, 3위 2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시청자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종 킬수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 등 5개 항목에 대한 예측 답변을 경기 시작 전까지 아프리카TV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는 인게임 화폐인 ‘지코인(G-Coin)’ 50만개를 동일 비율로 분배 받는다. 정답자가 적을수록 더 많은 지코인을 획득한다.
킹오배 인비테이셔널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유튜브, 킹오배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의 채널에서 중계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측정 후 “무릎 꿇어!”…경찰 멱살 잡은 女공무원
- ‘건축왕’ 2년 전부터 자금난… 전세금 조직적 인상 피해 커졌다
- FA결승 맨시티, 트레블 보인다… EPL 역전 눈앞, UCL 4강
- 학폭 폭로 표예림씨, 극단 선택 시도…“2차 가해로 고통”
- “마약 가방 돌려주세요”…선물까지 들고 왔다가 ‘철컹’
- 음주운전 한 달 만에 또 걸렸는데…항소심서 감형된 이유
- “아이유, 北간첩·대장동 주인공”…‘황당 유인물’ 살포
- “어? 잔돈으로 샀는데 5억원 당첨!”…행운의 주인공들
- “링거액 직접 조제했을 것”…故서세원, 개업준비 병원서 비극
- “여성에게 영감을”…5636m 정상서 32일 버틴 등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