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D-DAY', 日 오리콘 일간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의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일본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2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슈가의 솔로 음반 'D-데이'가 지난 21일 공개 이후 11만장 이상 판매되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슈가가 어거스트 디(Au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D-데이'는 2020년 믹스테이프 'D-2'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한 솔로 음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의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일본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2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슈가의 솔로 음반 'D-데이'가 지난 21일 공개 이후 11만장 이상 판매되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앨범 타이틀곡 '해금'은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3위를 기록했고, 수록곡 '스누즈'(Snooze), '허'(HuH), 'D-데이',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등도 상위 20위 안에 진입했다.
'해금'은 지난 21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에서도 393만7168회 스트리밍되며 11위에 올랐다.
슈가가 어거스트 디(Au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D-데이'는 2020년 믹스테이프 'D-2'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한 솔로 음반이다. 2016년 발표한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부터 이어지는 트릴로지(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이다.
슈가는 이번 앨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아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마음껏 펼쳤다. 앨범에는 아이유, 사카모토 류이치, 제이홉 등이 참여했다.
음반은 발매 당일 한터차트 기준 107만장 이상 판매되며 발매 첫날 판매량 기준 K팝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슈가는 앨범 타이틀곡 ‘해금’에서 국악기 ‘해금’(奚琴)과 ‘금지된 것을 푼다’(解禁)는 중의적 표현을 통해 일상과 사회에서 여러 제약과 제한에 얽매여 살아가는 사람들을 향해 ‘자유’라는 화두를 제시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