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몰빵 농구' 선언, KGC는 수비 집중...찐 라이벌전의 챔프전 D-2
이은경 2023. 4. 23. 13:08
“자밀 워니-김선형에게 공격 집중하는 ‘몰빵 농구’하겠다.”(전희철 서울 SK 감독)
“워니-김선형 평균득점을 줄이는 수비에 집중하겠다.”(김상식 안양 KGC 감독)
KGC와 SK가 2022~23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챔프전·7전 4승제)에서 만난다. 정규리그 1위 KGC는 올해 2023 동아시아슈퍼리그(EASL) 결승전에서도 SK를 꺾고 우승했다.
SK는 정규리그 3위에 그쳤지만, 지난 시즌 챔프전에서 KGC를 만나 4승 1패로 우승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 상대전적은 3승 3패로 팽팽하다. 그야말로 진짜 라이벌이 챔프전에서 만났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KGC가 우위다. SK 공격에서 큰 역할을 했던 최준용이 부상으로 이번 챔프전에 못 나온다. KGC는 가드 변준형이 올 시즌 팀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부쩍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3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KBL센터에서 열린 챔프전 미디어데이에 KGC를 대표해 참석한 변준형은 “오늘 콘셉트는 진지함”이라며 한마디 한마디 진중하게 말했다. 변준형은 “우리 팀 선수들 모두 챔프전에서 SK와 만나 작년 패배를 설욕하고 싶었다. 정규리그, EASL 우승에 이어 챔프전까지 트리플 크라운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상식 KGC 감독은 올 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가 김선형(SK)에게 돌아간 것에 대해 “20대의 젊은 가드가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이끌었다는 게 정말 대단한 건데 수상을 못해 너무 아쉽게 생각한다. 챔프전에서 변준형이 잘 해서 챔프전 MVP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KGC는 4강에 직행해 4강 플레이오프 상대 고양 캐롯을 압박수비로 제압했다. 김상식 감독은 “SK의 김선형과 워니는 노련한 해결사다. 이들이 합작하는 평균 득점을 최대한 줄이려고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KGC의 필리핀 선수 렌즈 아반도는 챔프전의 비밀 병기다. 아반도는 SK를 만나면 펄펄 날았다. 정규리그 평균득점이 9점인데, SK전 평균이 20.4득점이다. 변준형은 자신있게 “우리 팀 히든카드는 아반도”라고 했다.
한편 SK는 선수들의 케미스트리와 기세가 좋다. 지난 2월 정규리그 마지막 라운드에서 시작한 연승이 4강 플레이오프까지 15연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어려운 순간에도 역전을 해내는 등 파죽지세다.
전희철 감독은 “최준용이 뛰지 못하면서 공격을 워니와 김선형에게 맡겨야 한다. 몰빵 농구를 하겠다”고 시원하게 예고했다. SK는 연승 기간 동안 최준용이 없는 공백을 가드 3명의 스몰 라인업으로 주로 운영하면서 스피드로 상대를 몰아붙이는 플레이를 했다.
김선형은 “흥행 보증수표 두 팀이 챔프전에서 만난 만큼, 팬들이 보고 즐거운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고 출사표를 냈다.
챔프전이 몇차전에서 끝날지 묻는 질문에 양팀 감독 모두 손가락 다섯 개를 펴보였다. 김상식 감독은 “마음은 4차전이라고 하고 싶다”고 했다. 전희철 SK 감독은 “두 손으로 표현하기에는 자존심이 상했다. 홈(3~5차전)에서 우승을 확정하겠다”고 말했다.
KGC와 SK의 챔프 1차전은 25일 안양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은경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민아, ‘9세 연상’ 사업가와 결별 인정 [공식]
- 강남 “♥이상화, 은퇴 후 3년간 매일 울었다” (‘걸환장’)
- “난 성공한 성폭행범” 동료 발언 논란에 스티븐 연, 대신 사과 “용납 못해”
- [IS 피플] 물오른 SON, 토트넘에 딱 ‘1명’ 가진 대기록 세울까
- 문가영, 어린 시절 함께한 故문빈 추모 “모든 순간들이 선명해”
- 대회 출전부터 조기축구까지..스포츠 영화에 ‘진심’이 된 배우들 [IS비하인드]
- 故 문빈 애도 속..비비지, 공식 일정 취소 “컨디션 난조” [공식]
- ‘이재성 동점골 기여’ 마인츠, ‘대어’ 뮌헨 낚았다… 3-1 승→10G 무패
- 배지환·최지만의 해적선, 초반 분위기 제대로 탔다...'셸턴 감독 재계약'
- ‘결혼 지옥’ 돌연 “생활비 못 준다” 선언한 남편..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