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한국 매니페스토 평가 공약실천 '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 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또 분야별 공약 현황과 투자계획, 공약 이행률, 추진현황 등을 양구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단도 구성 및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는 한국 매니페스토평가단이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의 공약 실천 계획서를 바탕으로 갖춤성과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 세부 지표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SA) 등급은 51곳, 우수(A) 등급은 65곳으로, 강원도 내에서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지자체는 양구군과 원주시가 유일하다.
양구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다시 뛰는 청춘 양구, 군민 중심 행복 양구’를 목표로, 공약 실천 계획서에 10대 군정 목표와 38개 공약사항, 85개의 공약사업을 담아 추진하고 있다.
또 분야별 공약 현황과 투자계획, 공약 이행률, 추진현황 등을 양구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단도 구성 및 운영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이행해 군민께서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신뢰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