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는 우리 손에' 이재성의 마인츠, 막판 '캐스팅 보트' 잡았다

김정용 기자 2023. 4. 23.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의 승자와 패자가 누군지 궁금하다면 마인츠05의 행보를 따라가면 된다.

마인츠는 22일(한국시간) 홈에서 치른 2022-2023 독일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바이에른뮌헨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 시점까지 우승팀이 확정되지 않는다면, 마인츠의 경기 결과가 독일 전역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최종전뿐 아니라 마인츠의 잔여 일정 5경기 모두 유독 리그 내 비중이 크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성(마인츠05).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의 승자와 패자가 누군지 궁금하다면 마인츠05의 행보를 따라가면 된다.


마인츠는 22일(한국시간) 홈에서 치른 2022-2023 독일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바이에른뮌헨에 3-1 승리를 거뒀다. 선두에 있던 바이에른을 끌어내리고, 보루시아도르트문트가 1위로 올라서는 데 영향을 미쳤다.


마인츠는 바이에른 상대로 팽팽한 전적을 이어가는 팀이다. 3년 연속으로 홈에서는 승리, 원정에서는 패배했기 때문이다. 이재성은 지난 시즌 바이에른을 잡을 때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였고, 이번엔 선발로 투입돼 승리에 일조했다.


마인츠는 바이에른을 잡으며 선두가 바뀌는 데 영향을 미쳤을 뿐 아니라 시즌 최종전에서 도르트문트도 만난다. 5월 27일로 예정된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다. 이 시점까지 우승팀이 확정되지 않는다면, 마인츠의 경기 결과가 독일 전역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최종전뿐 아니라 마인츠의 잔여 일정 5경기 모두 유독 리그 내 비중이 크다. 잔여 일정이 볼프스부르크(원정), 샬케04(홈), 아인트라프트프랑크푸르트(원정), 슈투트가르트(홈), 도르트문트(원정) 순이다.


그 중 샬케와 슈투트가르트를 상대하는 경기는 두 팀의 잔류 싸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슈튜트가르트는 29경기 치르고 승점 25점으로 16위, 샬케는 28경기 치르고 승점 24점으로 17위다. 둘 다 강등권에 있다. 잔여 경기 결과에 따라 자동 잔류 가능한 15위로 올라갈수도, 16위에서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를수도, 17위 이하로 떨어져 자동 강등될 수도 있다.


또한 볼프스부르크와 프랑크푸르트는 마인츠 입장에서 꼭 잡아야 하는 중상위권 경쟁팀들이다. 마인츠는 현재 승점 45점 6위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 진출 가능한 순위까지 올라갔다. 볼프스부르크는 승점 43점 8위, 프랑크푸르트는 승점 42점 9위다. 맞대결 결과에 따라 중상위권 순위가 뒤집힐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