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대중문화 이슈]아스트로 문빈 사망 / 서세원 사망 / 제이홉 입소 과정 특혜 의혹/ 김새론 '사냥개들' 최소 편집

류지윤 2023. 4. 22. 14: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혜성 1심 선고서 징역 6월·집행유예 1년
'가오갤' 팀, 월드투어 첫 국가로 한국 방문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판타지오

◆ "그 곳에선 행복하길" 별이 된 청춘 …아스트로 문빈 사망


그룹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사망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문빈이 숨져있는 걸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20일 새벽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라며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문빈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2일 진행됐습니다. 문빈 측은 유가족 분들의 뜻에 따라 발인식과 장지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뉴시스

◆ 서세원, 캄보디아서 링거 맞다 사망


개그맨 서세원이 지난 20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한 한인병원에서 링거 주사를 맞다가 심정지로 사망했습니다. 고인의 임시 빈소는 캄보디아 프놈펜 내에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내 장례 절차, 송환 여부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세원은 2015년 5월 부인인 모델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고, 같은 해 8월 합의이혼했습니다. 이후 2016년 23세 연하 해금 연주자 김 모 씨와 재혼한 뒤 딸을 낳았습니다. 이들은 2019년 12월 캄보디아로 이주했고, 서세원은 현지에서 거주하며 목회 활동을 비롯 호텔, 카지노 등 부동산 사업을 해왔습니다.


◆ 제이홉 입소 과정서 특혜 논란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입소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제이홉은 지난 18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육군 36사단(백호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습니다. 한 매체는 이 과정에서 제이홉이 특혜를 받았다고 지적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백호부대는 위병소 전광판을 통해 "부대 출입은 입영 차량 1대만 가능하다"라고 안내했습니다. 또 위병소 앞에서 출입 차량을 일일이 세워 입영통지서를 확인한 다음 비표를 건넸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제이홉에 대해서는 출입 규정에 예외를 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날 제이홉 소속사 하이브 차량 6대가 부대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며 제이홉이 일반 장병들과 달리 사전에 비표를 받았다는 점에서 형평성, 공정성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와 관련 육군은 "기본적으로는 안전 통제 목적으로 장병 탑승 차량 1대만 부대 출입을 시키긴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때는 여러 대의 차량을 출입시키기도 한다. 행사의 의미와 가족들의 마음을 고려해 추가 차량을 되돌려보낸 사례가 없다"라고 밝히며 출입 제한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데일리안 김민호 기자

◆ 신혜성, 1심서 징역 6월·집행유예 1년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이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지난 20일 서울동부지방법원 형사 4단독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거부), 자동차 불법사용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혜성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증거 등을 통해 보면 유죄가 인정된다. 음주측정 거부는 음주운전 사건 처리의 핵심인 측정 절차를 방해한 것으로, 그 자체로 죄책이 가볍지 않고 음주운전 자체보다 그 죄질이 좋지 않다". 과거 한 차례 음주운전으로도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것은 양형에 좋지 않은 요소"라면서도 "반성하고 있고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고 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 넷플릭스, '사냥개들'서 김새론 통집 안 한다


음주운전 사고로 최근 법원에서 벌금형을 선고 받은 배우 김새론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 촬영한 일부 분량이 그대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18일 넷플릭스 관계자는 김새론의 '사냥개들' 출연 분량을 제작진과 논의 중이나 이미 녹화한 분량을 모두 편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냥개들'은 상반기 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냈고, '사냥개들'의 촬영은 중단됐습니다. 김새론의 분량은 이미 촬영이 진행된 상태로, 편집이 쉽지 않을 뿐더러 재촬영할 경우 시간과 비용 등의 손해를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후문입니다.


ⓒ데일리안 김민호 기자

◆ '가오갤' 주역들 내한 "아이 러브 코리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 팀이 월드 투어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제임스 건 감독을 비롯해 크리스 프랫, 카렌 길런, 폼 클레멘티에프는 지나 17일 입국해 국내 취재진과의 기자간담회, 레드카펫 행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최근 10년 간은 한국의 영화들이 시네마에서 최고였다. '기생충', '마더'같은 한국의 훌륭한 영화들이 많았다. 우리 영화도 한국의 액션ㅇ 영화 '악녀'에서 영감을 받기도 했다. '가오갤3'를 한국 관객들과 나눌 수 있게 돼 너무 기쁜 마음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 프랫 역시 "나는 한국 영화의 광팬이고 한국 친구도 많다. 한국에 너무나 가보고 싶었다. 마지막 딱 한 번의 주어진 기회라 한국부터 찾아가야 했다고 생각했다"라고 월드투어 첫 방문 국가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