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2' 작가 "무지개 운수 5명 아니면 상상불가" [엑's 인터뷰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SBS '모범택시2' 오상호 작가는 엑스포츠뉴스와 서면으로 종영인터뷰를 진행했다.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으로 전 시즌을 능가하는 시청률과 화제성을 뽐냈다.
그는 "무지개 운수 다섯 명이 없는 모범택시는 상상하기 힘들다"며 "반대로 이 다섯명이 함께라면 더없이 즐거운 작업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엑's 인터뷰①]에 이어) 오상호 작가가 '모범택시' 시즌3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근 SBS '모범택시2' 오상호 작가는 엑스포츠뉴스와 서면으로 종영인터뷰를 진행했다.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으로 전 시즌을 능가하는 시청률과 화제성을 뽐냈다.
첫 방송 이후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고, 최종화 시청률은 최고 25.6%, 수도권 21.8%, 전국 21.0%, 2049 8.2%로, 2023년에 방영된 미니시리즈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오 작가는 '모범택시2' 집필에 있어 주안점을 둔 부분에 대해 밝혔다.
그는 "'모범택시'는 우리시대의 우화라고 생각한다"며 "현실을 풍자하고 해학을 통해 부조리와 대항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범죄오락 장르의 미덕을 살리되, 회피하거나 겉돌지는 말자라는 나름의 기준을 정해두었다. 매 에피소드마다 어느 정도까지 찌르고 들어가는 것이 최선일까를 고민했던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우들과 함께 작업한 소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제훈에 대해서는 "고민과 노력이 만들어낸 부캐플레이들은 저에게는 정말 감탄의 연속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기 외에도 장노인으로 분한 김의성 배우, 신혼커플로 큰 매력을 발산했던 표예진 배우, 순백교도로 위장한 배유람 배우 법사도우미로 위장해 맹활약을 펼쳤던 장혁진 배우까지도 부족했던 대본의 빈부분을 넘치게 채워주셨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드라마를 보며 늘 감탄했던 순간이 있을까. 그는 "오프닝에 무지개 식구들이 일렬로 나올 때, 시골에서 모든 멤버들이 현장에 투입돼 활약을 시작할 때, 의료사고 에피에서 모든 멤버들이 병원에 잠입해 들어올 때"라며 "다섯 멤버들이 하나가 돼서 걸어올 때마다 늘 벅찬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즌3 제작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 그는 "무지개 운수 다섯 명이 없는 모범택시는 상상하기 힘들다"며 "반대로 이 다섯명이 함께라면 더없이 즐거운 작업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무지개 운수 식구들이 다시 가자고 하면 저는 다시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할 거 같다"고 전했다.
오 작가는 "배우들이 무조건적으로 저를 믿어줬다"며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 "대본을 건네면 이렇게 저렇게 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란 의견도 없었다"며 "'대본에 무엇이 있든 나는 그걸 해내는 걸 보여주겠다'고 제훈 씨가 저한테 한 말이다. 표현은 안 했지만 다른 무지개 식구분들도 마찬가지 였던 거 같다. 작가로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영광이자, 동시에 부담이 되기도 했다. 이런 엄청난 믿음을 보내는 분들께 보잘 것 없는 대본을 내밀 수는 없다"고 이야기했다.
([엑's 인터뷰③]에 계속)
사진=SBS '모범택시2'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서세원, 사망 원인 보니…"병원 면접 보러온 간호사가 주사" [엑's 이슈]
- 이태곤, 윤세아와 핑크빛 기류…낚시 중 백허그 "이쪽을 봐" (도시횟집)[종합]
- 故서세원 23살 연하 재혼 아내 혼절…"8세 딸, 父 사망 몰라"
- 철구, 팥순과 재결합설…탈의한 침대 사진까지 공개
-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불발 후…안타까운 근황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