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포블라썸 243 '5천개 화분' 동백 포토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제 옥포1동에 위치한 243개의 계단에 '옥포블라썸 243'을 연출한다.
'옥포블라썸 243'은 옥포조각공원 옆 243개의 계단과 임진란 거북선 2호가 위치한 공원 경관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계단에 페라고늄, 왕메리골드 등 5000여개의 화분으로 동백꽃 모양의 포토존을 조성했다.
거제시는 다음달 7일까지 꽃바람운동본부사업과 연계해 옥포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통장협의회, 대한적십자봉사회, 여성민방위기동대, 자율방범대 등 단체들이 힘을 합쳐 화분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제 옥포1동에 위치한 243개의 계단에 '옥포블라썸 243'을 연출한다.
‘옥포블라썸 243’은 옥포조각공원 옆 243개의 계단과 임진란 거북선 2호가 위치한 공원 경관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계단에 페라고늄, 왕메리골드 등 5000여개의 화분으로 동백꽃 모양의 포토존을 조성했다.
거제시는 다음달 7일까지 꽃바람운동본부사업과 연계해 옥포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통장협의회, 대한적십자봉사회, 여성민방위기동대, 자율방범대 등 단체들이 힘을 합쳐 화분을 설치했다.
현재 개화율은 30%이며 이달 말에는 만개해 꽃이 활짝 핀 옥포를 느낄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하는데 전시 기간 중 계단 앞에서 찍은 인증샷 게시물 URL을 네이버 폼으로 보내면 50명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평일은 옥포 노상주차장을 이용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임시주차장으로 옥포 대우조선해양 오션플라자 야외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변 거북선 녹지공원에도 꽃볼 등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계단까지 걸으면서 이전과는 변화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43 옥포계단에 피어날 꽃처럼 도시가 환해지고 꽃을 보는 시민들도 행복이 피어나길 바란다”라며 “더 밝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