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도 안마의자에 빠졌다"…코지마, 빅데이터 분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지마는 한국소비자원이 지원한 기업 맞춤형 소비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안마의자 시장을 분석한 결과, 주요 고객층이 젊은 세대로 확대되며 소형 마시지기 품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이번 기업 맞춤형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지마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인하고 안마의자 시장의 향후 전망을 살펴볼 수 있었다"며 "이번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젊은 세대를 비롯한 신규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는 전략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지마는 한국소비자원이 지원한 기업 맞춤형 소비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안마의자 시장을 분석한 결과, 주요 고객층이 젊은 세대로 확대되며 소형 마시지기 품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코지마는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을 통해 향후 안마의자 시장의 방향성을 전망하고자 최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안마의자 관련 기업 맞춤형 소비자 빅데이터 및 소셜 데이터를 지원받았다.
그 결과 코지마와 관련해 결혼이 고연관성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코지마는 2021년 주요 키워드가 기능과 관련된 이미지 키워드 힐링에서 결혼이라는 특정 시점으로 변화한 것에 주목했다. 이는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의 영향으로 그동안 미뤄졌던 결혼이 증가하면서 안마의자가 필수 혼수가전으로 떠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헬스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에 따라 효도가전의 대명사로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소비가 이뤄졌던 안마의자가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까지 구매층이 확대되었음을 시사한다.
실제로 코지마는 타사 대비 다양한 가격대의 라인업으로 신혼부부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젊은 수요층을 공략하기 위해 ‘뉴에라’ 안마의자의 패턴을 자체 개발하는 등 디자인을 다양화하고 소파형 리클라이너 안마의자 ‘코지체어’와 같이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캐주얼한 제품도 잇따라 선보이는 중이다.
또한 코지마는 관련 해시태그로 소형 마사지기가 다수 언급된 것으로 확인하며 이 역시 젊은 층 유입이 주요 원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소형 마시지기는 가격, 부피 등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손, 종아리 등 각종 신체 부위별 소형 마사지기가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특히 발마사지기 관련 언급량이 많았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이번 기업 맞춤형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지마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인하고 안마의자 시장의 향후 전망을 살펴볼 수 있었다”며 “이번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젊은 세대를 비롯한 신규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는 전략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상호 "송영길 의혹만으로 출당? 정당 취할 태도 아냐"
- 이낙연, 정치 현안 메시지 재개…野 '돈봉투 의혹' 확산에 '역할론' 불 붙나
- "송영길 강제귀국? 시기상조…민주당서 알아서 압박, 검찰 더 나갈 필요 있나" [법조계에 물어보
- 김만배 "정진상과 의형제? 나이 50에 쉽나?…유동규에 호의로 1억"
- 유동규 아내 "사람들 죽어나가…남편 해코지 당할까 불안" 대부분 증언 거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