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아길레온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김동환 기자 2023. 4. 21. 12: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축구단의 마스코트이자 K리그 반장 '아길레온'이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출시되어 팬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간다.'수원의 아길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는 이모티콘은 '아길레온' 본연의 귀여운 캐릭터를 담아낸 총 24개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원삼성은 "수원의 팬들 및 K리그 팬들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았다"며 "또한 축구 경기 중의 여러 상황에 어울리는 대사와 감정을 담은 아길레온의 제스처를 표현하여, 이모티콘의 활용도를 더욱 높혔다"고 설명했다.'아길레온'은 2005년 수원삼성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스코트로 2020년 처음 진행된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에서 초대 반장으로 선정된 후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오르며, K리그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수원삼성축구단의 마스코트이자 K리그 반장 '아길레온'이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출시되어 팬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간다.


'수원의 아길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는 이모티콘은 '아길레온' 본연의 귀여운 캐릭터를 담아낸 총 24개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원삼성은 "수원의 팬들 및 K리그 팬들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았다"며 "또한 축구 경기 중의 여러 상황에 어울리는 대사와 감정을 담은 아길레온의 제스처를 표현하여, 이모티콘의 활용도를 더욱 높혔다"고 설명했다.


'아길레온'은 2005년 수원삼성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스코트로 2020년 처음 진행된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에서 초대 반장으로 선정된 후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오르며, K리그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수원삼성은 아길레온 이모티콘 출시를 계기로 팬 소통과 수익 창출을 위한 MD상품 확대 및 적극적인 IP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수원의 아길이'는 4월 21일(금) 오전 10시30분부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수원삼성은 7라운드까지 진행된 '하나원큐 K리그1 2023'에서 2무 5패로 리그 최하위인 12위를 기록 중이다. 오는 22일 FC서울과 '슈퍼매치'를 앞두고 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