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방한 일정 발표 "7월 30일, 서울에서 아틀레티코와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시티가 올여름 한국 방문 일정을 공개했다.
이어 맨시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시즌 프리시즌 준비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7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가 주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일환으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맞붙는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시티가 올여름 한국 방문 일정을 공개했다.
쿠팡플레이는 20일 오후 2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여름 쿠팡플레이 시리즈 초청팀 라인업을 발표했다. 공식 영상에서 맨시티가 먼저 소개된 뒤 두 번째 팀으로 아틀레티코가 등장했다. 두 팀이 올여름 방한한다.
이어 맨시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시즌 프리시즌 준비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7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가 주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일환으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맞붙는다"고 전했다.
맨시티와 아틀레티코는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전에서 맞붙는 바 있다. 당시 맨시티가 1, 2차전 합산 1-0으로 아틀레티코를 제압하고 4강에 올랐다. 이후 두 팀의 맞대결은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처음이다.
맨시티는 "이번 투어는 1976년 데니스 투어트, 앨런 오크스, 글린 파르도 등 다수의 선수들이 클로즈 시즌의 일환으로 서울, 부산, 대구에서 열린 3개 경기에서 한국 베스트 11과 맞붙은 뒤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것이다. 구단은 지난해 11월 글로벌 트로피 투어로 서울을 방문한 바 있다. 숀 라이트 필립스가 EPL 트로피를 들고 한국팬들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에스테브 칼자다 시티 풋볼 그룹 커머셜 파트 최고 책임자는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아시아로 돌아간다. 올 여름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 서울에서 프리시즌 경기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맨시티는 한국과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다. 전력적이고 장기적인 파트너와 성장하는 팬층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서울에서 경기한 지 거의 50년이 됐다. 한국 팬들에게 현재 선수들을 빨리 데려오고 싶다"고 덧붙였다.
쿠팡플레이 책임자인 스테펜 킴은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위해 맨시티가 한국에 오는 걸 매우 기대한다"며 "맨시티의 특별한 선수단은 쿠팡 와우 고객들과 함께 축구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기를 선사할 것이다"며 환영했다.
사진= 맨체스터시티 공식 홈페이지, 쿠팡플레이 스포츠 공식 채널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리버풀에 필요한 젊은 피… 오언 “클롭이 바보도 아니고, 다 알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무패 행진' 김포, 안양전 첫 승 도전... 상승세 이어갈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 유일 무패 행진' 포항, 제철소장이 편지를 쓴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래시퍼드 포함’ 부상 4인, 세비야행 비행기 탑승… 텐하흐 활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맨시티-아틀레티코, 방한 확정... 쿠플시리즈 라인업 발표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