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청세’와 친환경 세탁 개혁 위한 전락적 제휴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 세탁 개혁을 위해 세탁업계가 직접 나섰다.
무인 점포운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청춘생활과 친환경 세탁서비스 청춘세탁을 운영하는 청세와 친환경 세탁산업 개혁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세탁 개혁을 위해 세탁업계가 직접 나섰다.
무인 점포운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청춘생활과 친환경 세탁서비스 청춘세탁을 운영하는 청세와 친환경 세탁산업 개혁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코리아런드리와 청세의 전략적 제휴는 드라이크리닝 세탁산업전반의 비위생적이고 환경 피해적인 문제점 개선과 함께 소비자형 친환경 세탁산업으로의 개혁을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위해 코리아런드리는 친환경세탁솔루션 ‘웻클리닝’과 20년 노하우의 무인 빨래방 운영 노하우를 청세는 무인 세탁 컨베이어 시스템과 지난 2022년 국내 최초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세탁솔루션인 ‘워터클리닝’을 결합해 소비자형 세탁의 완전 무인화를 위한 AI솔루션 개발과 구축을 함께 마련해 나간다.
이와 함께 양사는 청세의 친환경세제 개발 및 제조시설을 통해 코리아런드리의 소비자 세탁산업의 친환경세제 유통 네트워크 구축과 확장을 함께 펼쳐 나간다.
이외에도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의 사업모델 제시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밑거름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경노 코리아런드리의 대표는 “이번 ‘청세’와의 전략적 제휴는 친환경을 위해 세탁업을 근본으로 하는 회사들이 나서야 된다는 것에서부터 시작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세탁사업 확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셀프 세탁의 완전 무인화를 위한 AI솔루션 및 친환경 세탁세제 개발과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꾸준하게 이어나가 국내의 친환경 세탁 시장 확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 앞두고 제3지대 꿈틀…일각선 '결국 또 김종인?' 비토론
- '돈봉투 의혹'으로 위기 맞은 민주당, '모르쇠' 송영길에 부글부글
- 조국 딸과 한동훈 딸…광기(狂氣)를 멈춰라
- "정명석, 미모의 女신도들 나체에 실리콘 발라 석고상 떴다"
- 와인 이어 위스키에도 밀린 수입맥주…부동의 1위에서 3위로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