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전지역 '복지·건강 욕구'조사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권재, 민간위원장 홍선미)는 시 전지역을 대상으로 복지·건강 욕구 조사에 나선다시에 따르면 오는 19일 ~다음달 5월까지 진행되는복지·건강 욕구 조사는 시 최초로 전체 동(洞)을 대상으로 책임연구원 장익현 교수(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선임돼 공개모집을 통해 실시한다.
이 설문지를 바탕으로 각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담당자가 직접 조사원으로 활동하며 전체 720가구 대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개모집된 동별 지역전문가 기초 설문 검수 후 720가구 대상 조사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권재, 민간위원장 홍선미)는 시 전지역을 대상으로 복지·건강 욕구 조사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오는 19일 ~다음달 5월까지 진행되는복지·건강 욕구 조사는 시 최초로 전체 동(洞)을 대상으로 책임연구원 장익현 교수(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선임돼 공개모집을 통해 실시한다. 선발된 동별 지역전문가 협조해 기초 설문 문항을 작성한 후 130여 명의 동 협의체 위원들의 검수 후 지역공동체 분과 위원 간담회와 후 설문지를 완성했다.
이 설문지를 바탕으로 각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담당자가 직접 조사원으로 활동하며 전체 720가구 대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이웃돌봄, 고독사 예방 등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복지 의제에 대해 주민 스스로가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주민이 주도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체감도 높은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동(洞) 마을 복지 발전소 운영을 위한 추진사업으로, 욕구조사 결과는 향후 각 동의 중장기 마을 복지 계획의 실행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딸과 한동훈 딸…광기(狂氣)를 멈춰라
- "정명석, 미모의 女신도들 나체에 실리콘 발라 석고상 떴다"
- 尹, 이재명 면전서 "피로써 지켜낸 자유, 사기꾼에 농락 당해선 안돼"
- "카드를 女가슴골과 엉덩이에 긁더니…" 농협조합장 논란 영상
- 총선 앞두고 제3지대 꿈틀…일각선 '결국 또 김종인?' 비토론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