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 ‘영웅’ 이후 역사덕후의 길..서경덕 교수와 ‘장애인의 날 역사탐방’ 공개
김혜선 2023. 4. 20. 09:50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배정남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하는 장애청소년을 위한 역사탐방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10분 분량의 영상은 올해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6.25전쟁 당시 한반도의 전세를 역전시킨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현장을 소개했다. 배정남은 서경덕 교수와 유엔군 총 사령관으로서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지휘한 맥아더 장군의 동상이 위치한 자유공원에 대해 알렸다.
또한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사실을 전시하고 있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과 당시 가장 먼저 상륙작전이 시작된 녹색해안이 위치한 월미도를 방문해 그 당시의 상황을 영상에 담았다.
이번 영상은 청각 장애인이 영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어(手語)와 자막을 함께 넣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서 교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청소년들에게 온라인 상으로나마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알려주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배정남은 “이번 촬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더 갖게 됐다”며 “영상을 시청한 장애청소년들이 역사적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랄뿐이다”고 말했다.
한편, 배정남은 지난해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영화 ‘영웅’에 조도선 역을 맡은 바 있다. 이후 배정남은 자신의 SNS에 서대문형무소에 방문하거나 안중근 사형선고일을 알리는 등 역사 덕후의 길을 걷고 있다.
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25세
- 아스트로 차은우, 문빈 사망에 황급 귀국 中… 군 복무 MJ 어쩌나
- [IS시선] 초심 잃은 ‘복면가왕’, 가왕은 없고 사연팔이만 남았다
- ‘옥문아’ 이찬원, 대상 노리나? “난 KBS 아들…고정만 3개”
- 김연경이 원하던대로, 친구와 뭉쳤다…흥국생명의 통합 우승 도전
- 이제 이승우만 남았다…점점 더 무서워질 수원FC
- "이강인 운명, 결국은 EPL" 스페인도 받아들인 이적 기류
- [IS 포커스] 김서현+박상원, 무너지던 불펜 분위기 확실하게 바꿨다
- [TVis] 오윤아 “애 없는 척한다는 소문에.. 子민이 공개 후 마음 편해” (‘옥문아’)
- 총선 1년 앞두고 여당 포털 알고리즘 흔들기…먼저 행동 나선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