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첫 ‘메이저 퀸’… 고진영·전인지 “나 아닐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
21일(한국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더우드랜즈의 더클럽 앳 칼턴우즈 잭니클라우스 시그니처 코스(파72)에서 열리는 셰브론 챔피언십(총상금 510만 달러)이 올해 첫 LPGA 투어 메이저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 통산 3번째 메이저 우승 노려
전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도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
21일(한국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더우드랜즈의 더클럽 앳 칼턴우즈 잭니클라우스 시그니처 코스(파72)에서 열리는 셰브론 챔피언십(총상금 510만 달러)이 올해 첫 LPGA 투어 메이저 대회다.
세계랭킹 1~3위 리디아 고(뉴질랜드), 넬리 코다(미국), 고진영(28·솔레어)을 비롯해 ‘톱20’가 모두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국내 골프팬들의 관심은 한국 선수의 시즌 2승 합작, 고진영의 4년만의 메이저대회 우승, 그리고 전인지(29·KB금융그룹)의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 여부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는 고진영과 전인지를 비롯해 김세영(30), 유소연(33), 안나린(27·이상 메디힐), 김아림(28), 지은희(37), 신지은(30·이상 한화큐셀), 이정은(27·대방건설), 박성현(30·솔레어), 김효주(28), 최혜진(24·이상 롯데), 이미향(30), 최운정(33·이상 볼빅), 양희영(34·우리금융그룹), 유해란(22·다올금융그룹) 등 16명이다.
LPGA 투어 통산 14승을 거두고 있는 고진영은 2019년 이 대회(당시 대회명 ANA인스퍼레이션)에서 메이저대회 첫 우승을 했다. 이후 7월에 열린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통산 두 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을 거둔 뒤 아직 추가 우승이 없다.
시즌 1승을 일찌감치 올린 고진영은 지난주 하와이에서 열린 롯데 챔피언십을 건너 뛰고 이 대회를 준비했다. 그는 1, 2라운드에서 지난해 우승자 제니퍼 컵초(미국), 2021년 대회 우승자 패티 타와타나낏(태국)과 동반 플레이를 한다.
LPGA 투어 통산 4승 중 3승을 메이저대회에서 거둔 전인지는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한국 선수로는 박인비(35·KB금융그룹)에 이어 두 번째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된다.
전인지는 2015년 US오픈, 2016년 에비앙 챔피언십, 그리고 지난해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각각 우승했다. 출산을 앞둔 박인비는 이 대회에 불참한다.
LPGA 투어는 메이저대회 총 5개(셰브론 챔피언십,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US여자오픈, AIG여자오픈, 에비앙 챔피언십) 중 4개 대회에서 우승하면 커리어 그랜드 슬램으로 인정한다.
LPGA 투어 통산 5승을 거둔 김효주는 2014년 에비앙 챔피언십 이후 9년 만에 ‘메이저 퀸’에 도전한다. 김효주는 지난주 롯데 챔피언십에서 대회 첫 2연패에 도전했지만 2라운드서 78타로 부진해 공동 48위로 대회를 마쳤다.
낯선 코스와 날씨가 우승 변수가 될 전망이다.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칼턴우즈는 벙커(59개 벙커)와 물(9개 해저드)이 많고 그린이 빠르다. 게다가 전장이 6800야드 이상으로 길게 세팅돼 거리와의 전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대회 기간 우드랜즈 지역엔 비와 뇌우 경보가 예보됐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언급한 초고성능 무기는…‘괴물미사일’ 현무-5·극초음속미사일 등 거론
- “테슬라 횟집이야?” 또 가격 인하… 모델3 5300만원대
- 베트남 클럽서 이 풍선 조심…10대 소녀 반신불수됐다
- ‘10조 부호’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이혼 소송 시작
- 차 막아 세우고 “음주운전 같은데”… 평택 수상한 k5 [영상]
- 교수는 황제, 학생은 궁녀 “오늘 밤 수청을 들어라”
- 뉴욕 주차장 붕괴로 1명 숨져…‘로봇개’로 매몰자 수색
- 추성훈 부친상… “슈퍼히어로 나의 아버지” 추모글
- ‘표예림 학폭’ 가해자 넷, 유튜브에 박제…직장 잘렸다
- 무서운 대리기사… “빨리 좌회전” 손님에 흉기 휘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