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소식] 제약바이오협-인도 의약품수출입협-인도 제약협,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이달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에서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 제약협회와 상호 관계 증진·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부회장은 "세계 의약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4대 마켓중 하나인 인도 시장은 우수한 인적 자원, 높은 R&D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의 제조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며 "두 기관과 협약을 계기로 한-인도 기업 간 기술 협력, 합작투자 등 다방면의 협력을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협회는 양 기관과 ▲사절단 파견, 사업 교류 ▲박람회·세미나·포럼 개최 ▲교육 주관·지원 ▲규제‧시장‧무역‧투자 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교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부회장은 “세계 의약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4대 마켓중 하나인 인도 시장은 우수한 인적 자원, 높은 R&D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의 제조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며 “두 기관과 협약을 계기로 한-인도 기업 간 기술 협력, 합작투자 등 다방면의 협력을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는 인도 상무부 산하 정부 기관으로 약 4000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 제약바이오산업 수출 촉진·홍보, 수출 관련 이슈에 대한 세미나와 컨퍼런스 개최, 해외 무역 대표단 구성 등 인도 제약바이오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한 역할을 수행 중이다.
인도 제약협회는 인도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1962년 설립된 민간 협회로, 현재 1000개 이상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 제약바이오산업을 대표해 정부·국제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의약품 가격, 규제과학 등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시어머니’ 78세 서권순, 풍성한 모발 비결 공개… “두피에 ‘이것’ 한다”
- 제철 맞은 방어,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될까? 꿈틀대는 물질 정체는…
- 4160볼트 ‘고압전류’ 감전, 두개골 드러나… 30대 남성, 어떻게 생존했나?
- “진짜 학생이래도 믿겠네”… 청소년 얼굴까지 소화, 대표 ‘동안’ 스타 5인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