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객, 한국 관광수요 급증… 일본→한국 노선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세계 여행객들의 한국 여행 수요가 코로나 종식 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2023년 1분기 여행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의 경우 2022년에 비해 호텔 예약은 월 최고 404%, 항공 예약은 월 최고 2862%나 늘어났다고 19일 밝혔다.
2023년 1분기 세계 여행객들의 한국 호텔 예약은 작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세계 여행객들의 한국 여행 수요가 코로나 종식 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2023년 1분기 여행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의 경우 2022년에 비해 호텔 예약은 월 최고 404%, 항공 예약은 월 최고 2862%나 늘어났다고 19일 밝혔다.
가장 괄목할만한 수치는 유럽 지역에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트립닷컴을 통해 한국행 항공을 예약한 주요 유럽 지역(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살펴보면 올 1월 예약은 2022년 1월과 비교해 1만600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지역의 1분기 평균 항공 예약을 살펴보면 456%가 늘었다. 도시 별로 살펴보면 런던 출발 서울 도착 예약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 세계 기준으로 항공 예약 수를 확인했을 때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1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지역과 마찬가지로 전체 항공 예약을 살펴봤을 때 1월 예약률이 크게 오르며 1분기 평균 항공 예약률을 끌어 올렸다.
올 1분기 예약률이 가장 높은 항공 노선은 일본→한국, 베트남→한국, 타이완→한국, 홍콩→한국, 태국→한국 순으로 나타났다.
2023년 1분기 세계 여행객들의 한국 호텔 예약은 작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특히 1월에는 작년 1월과 비교해 404%가 늘면서 엔데믹 이후 늘어난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다.
가장 호텔 예약이 많은 지역은 서울시였다. 지난해 2위였던 서귀포시는 한 단계 내려갔고 제주시가 2위로 올랐다. 다음은 부산과 인천 순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답게 하늘을 향해 치솟은 고층 빌딩들과 함께 한국의 뛰어난 고전 건축 기술을 보여주는 경복궁 등 고궁이 어우러져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로 외국 여행객들 사이에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는 여행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에서 두번째 인기 여행지인 제주는 화산섬 특유의 독특한 풍광이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되며 인기 방문지로 꼽혔다”고 평가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랑스러운 아빠로 기억되길”… 4명 살리고 떠난 30대 가장
- 中베이징 병원서 화재…실외기 끌어안고 구조 요청
- 추성훈 부친상… “슈퍼히어로 나의 아버지” 추모글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의혹…무단침입 혐의
- “JMS 미모의 女신도, 나체 석고상”…엽기 성착취 폭로
- 동탄서도 ‘전세사기’ 터졌다…“250채 소유 부부 파산”
- ‘표예림 학폭’ 가해자 넷, 유튜브에 박제…직장 잘렸다
- 현금 대신 ‘이것’ 넣었다…피싱범 잡은 신입경찰 센스
- “다음에 갚겠다”…쪽지에 전화번호 남긴 편의점 절도범
- [단독] ‘휠체어’는 타지마…열차는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