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 봄 혼수 가전 트렌드는 '건조기·로봇청소기·식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파크쇼핑은 봄 혼수 가전 트렌드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식세기) 등의 인기도 두드러졌다고 19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약 6개월간(2022년 10월1일~2023년 4월11일) 가전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필수 혼수템인 TV가 판매 비중의 3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쇼핑은 봄 혼수 가전 트렌드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식세기) 등의 인기도 두드러졌다고 19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약 6개월간(2022년 10월1일~2023년 4월11일) 가전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필수 혼수템인 TV가 판매 비중의 3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직전 동기간(24%)보다 6%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가성비 높은 중소기업 제품이 세컨TV로 주목받으며 판매가 55% 늘어난 점도 한 몫 했다.
또 대표적인 웰빙가전인 공기청정기는 17.9% 판매 비중을 보이며 냉장고(15.3%)보다 더 팔렸다.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다.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3대 가전 비중도 9.1%를 차지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세부적으로 건조기(4.1%), 로봇청소기(2.8%), 식기세척기(2.2%)의 비중이다. 식기세척기는 신혼이어도 12인용짜리 빌트인 제품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국내 브랜드는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가, 수입 브랜드로는 월풀, 지멘스, 샤오미가 인기다. 로봇청소기에서는 LG코드제로 R9 오브제가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으로 꼽혔다.
이에 인터파크쇼핑은 이사·혼수 테마관을 열고 가전 분야 12개, 가구 분야 13개 인기 브랜드와 함께 단독 특가 상품, 7% 쿠폰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김은준 인터파크커머스 디지털가전 파트장은 “맞벌이 부부일수록 고가여도 편의를 위한 가전 구매에 돈을 아끼지 않는 편”이라며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에 이어 홈 카페 열풍으로 커피머신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음식물처리기도 다양한 형태가 출시돼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품목 중 하나”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출신 양향자, 돈봉투 의혹에 "당 리더들 이렇게 비루한가"
- 송영길 사실상 귀국 거부·7인회 연루 의혹…이재명 최대 위기 봉착?
- "카드를 女가슴골과 엉덩이에 긁더니…" 농협조합장 논란 영상
- '죽전역 칼부림' 30대女 첫 공판 "아줌마라 불러 기분 나빠…내가 그렇게 나쁜 사람인가"
- "정명석이 성폭행한 女의대생, 女신도들 낙태전담 전문의됐다"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