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과 '다가치 크루카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대표 박대영) 소속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업무를 배워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다가치 크루카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 사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중인 링키지랩 소속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를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대표 박대영) 소속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업무를 배워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다가치 크루카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의 첫 봉사 프로그램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 사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중인 링키지랩 소속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를 열었다. 링키지랩은 카카오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카카오게임즈의 사내 카페와 헬스키퍼 업무를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18일 회사 사내 카페에서 개최된 클래스에서 직원들은 링키지랩 직원들의 교육 하에 다양한 음료를 제조해보고 카페 위생처리 및 마감 업무 등을 체험했다.
또한 링키지랩 직원들과 릴레이 퀴즈 이벤트를 갖고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직접 바리스타 업무를 배워보니 주문이 몰릴 때에 음료를 제조하고 서비스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을 느꼈다. 늘 친절하게 대해 주시는 사내 카페 직원들이 새삼 존경스러웠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바리스타 클래스를 진행한 링키지랩 직원은 “평소 소통할 기회가 없던 다른 직원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클래스도 직접 진행하면서 나 자신과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크루들이 즐겁게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나눔도 실천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앞으로도 크루들이 쉽고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들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 희망자 모집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사투리 쓰는 '타마모 크로스' 추가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근접 상향 등 밸런스 조정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