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 약 1만6000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디야커피가 19일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이 약 1만6000톤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0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디야 에스프레소' 및 원재료에 최적화된 '이디야 전용 우유'를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가 19일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이 약 1만6000톤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0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디야 에스프레소’ 및 원재료에 최적화된 ‘이디야 전용 우유’를 출시했다.
이는 국산 우유 내수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로 서울우유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낙농업계를 돕고 상생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디야 전용 우유’ 도입 후 우유를 사용하는 ‘라떼군’ 음료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라떼군 음료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을 뿐 아니라, 올해 3월까지의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은 약 1만6000톤에 달했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시즌 음료로 선보인 ‘딸기 듬뿍 라떼’ 역시 출시 이후 130만 잔 가량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지난 11일 출시한 ‘크림라떼’ 2종(▲토피카라멜 크림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또한 출시 직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라떼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 같은 인기의 요인으로 이디야의 커피와 음료에 최적화된 맞춤 개발 우유를 베이스로 사용해 풍부한 맛을 구현했고, 우유가 함유된 음료 한잔으로 빠르고 간편하지만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현대인의 니즈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프랜차이즈로서 대한민국 대표 우유인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손잡고 국산 원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낙농업계를 돕기 위해 ‘이디야 전용 우유’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우유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부터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급감한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출신 양향자, 돈봉투 의혹에 "당 리더들 이렇게 비루한가"
- '죽전역 칼부림' 30대女 첫 공판 "아줌마라 불러 기분 나빠…내가 그렇게 나쁜 사람인가"
- 송영길 사실상 귀국 거부·7인회 연루 의혹…이재명 최대 위기 봉착?
- 한국서 돈 쓸어 담는 기업들, 서비스‧기부금 수준은? [명품이 뭐라고③]
- 코로나가 키운 명품시장…3년 새 매출 2배, 영업익 4배↑[명품이 뭐라고①]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