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앱 출시 1년 누적 다운로드 6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이 19일 앱 출시 1년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콴텍 앱을 운영하는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콴텍에 큰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고객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개선된 알고리즘과 위험관리 기술로 더 많은 고객들이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차별화된 AI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이 19일 앱 출시 1년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콴텍 앱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로 2022년 4월 출시 됐다.
콴텍은 앱 출시 1주년 결산 결과를 공개하며 지난해 11월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을 달성한 이후, 6개월 만에 50만 이상 증가하는 등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콴텍의 투자일임계약과 투자자문계약을 합친 총 운용자산(AUM))도 2조80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1년 간 콴텍은 뛰어난 알고리즘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입증했다. 이달 기준 콴텍 고객의 80%가 수익을 내고 있으며 출시 이후 1년간 최대 수익률은 32.84%에 달한다.
전체 고객의 평균 수익률은 약 5.5%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6.31%)나 코스닥(-4.48%) 수익률 대비 약 10% 이상 높은 수준이다. S&P500(-8.45%), 나스닥(-12.64%)과 비교해도 높다.
1년 간 콴텍 앱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전략(적극투자형 기준)은 연평균 약 13.73% 수익을 달성한 ‘콴텍 가치투자주식형 2호’였다. ‘콴텍 가치투자 주식형1호(6.6%)’, ‘콴텍 국내주식형 대형 3호(4.5%)’가 뒤를 이었다.
상품을 재계약한 고객 비율은 86%로 나타났다. 첫 투자 상품에서 콴텍 만의 편리한 투자일임 서비스와 수익성을 경험한 고객들이 이후에도 꾸준히 콴텍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1인 최대 투자 금액은 40억원이었다.
콴텍 앱을 운영하는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콴텍에 큰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고객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개선된 알고리즘과 위험관리 기술로 더 많은 고객들이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차별화된 AI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출신 양향자, 돈봉투 의혹에 "당 리더들 이렇게 비루한가"
- 송영길 사실상 귀국 거부·7인회 연루 의혹…이재명 최대 위기 봉착?
- "카드를 女가슴골과 엉덩이에 긁더니…" 농협조합장 논란 영상
- '죽전역 칼부림' 30대女 첫 공판 "아줌마라 불러 기분 나빠…내가 그렇게 나쁜 사람인가"
- "정명석이 성폭행한 女의대생, 女신도들 낙태전담 전문의됐다"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