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소년야구연맹, 케이에스소프트와 영상기반 야구기록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상근 회장)이 최초로 고품질의 영상기반 야구 기록서비스를 도입하여 유소년야구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과 ㈜케이에스소프트는 경기 기록 영상 및 웹/모바일 기반 공유 플래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상근 회장)이 최초로 고품질의 영상기반 야구 기록서비스를 도입하여 유소년야구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기존에 기록 위주의 단순 시스템을 뛰어 넘은 것이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과 ㈜케이에스소프트는 경기 기록 영상 및 웹/모바일 기반 공유 플래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이상근 회장과 ㈜케이에스소프트 강권식 대표이사가 참석해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유소년야구를 활성화하고 선수 및 학부모에게 개인 기록 기반의 고품질의 영상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공부하는 야구’, ‘생활 속의 야구’, ‘즐기는 야구를’ 목표로 설립돼, 현재 전국의 약 150개 지역에서 5,000명 이상의 유소년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유소년야구 단체다.
양측은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영상 및 웹/모바일 기반 공유 플래폼(마인볼 서비스)을 구축하는 동시에 이 서비스를 연맹에게 배타적 개발 및 공급, 유지 보수 및 추가 기능 의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개발을 제공하는 한편,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케이에스소프트는 기존 영상관제, 위치관제, 레이다관제 등의 탁월한 영상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분야에 접목하여 체계적으로 선수들의 움직임, 공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분석해 주고 기록을 관리해 줌과 동시에 팀 관계자, 리그 운영자들도 선수관리를 통합으로 관리를 해줄 수 있는 통합 교육플랫폼 ‘마인볼’ 서비스를 제공 중인 회사이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이상근 회장은 “㈜케이에스소프트의 협력을 통해 요즘 트렌드인 영상을 기록과 매치시켜 평생 소유할 수 있는 개인만의 스포츠 자산을 만들어주어 한국 야구의 뿌리인 유소년야구의 활성화는 물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KBL 라이징스타, W리그 올스타와 일본서 맞대결
- 빈공 시달리는 최하위 KIA, 부진 탈출 돌파구는?
- KGC인삼공사, 베테랑 한송이·염혜선과 FA 계약 체결
- ‘야구 센스’ 배지환, 쿠어스필드서 1안타·2타점·3득점 맹활약
-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2023년 드라이버 라인업 발표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나경원 "이재명, 트럼프와는 죄질 다르다…부활은 헛꿈" 일침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