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총괄급 인사 단행...“디지털 혁신 나선다”

김성아 2023. 4. 18. 15: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1일자로 한신효 현 소화기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를 소화기사업부 총괄로, 이세희 경영기획부 총괄은 '데이터, 디지털 테크놀로지(Data, Digital & Technology, 이하 DD&T)부' 총괄을 겸임하도록 하고 17일자로 이연정 의학부 총괄을 새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 혁신 기반 조직 변화
좌측부터 한신효 소화기사업부 총괄, 이세희 경영기획부 및 DD&T부 총괄, 이연정 의학부 총괄. ⓒ한국다케다제약

한국다케다제약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1일자로 한신효 현 소화기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를 소화기사업부 총괄로, 이세희 경영기획부 총괄은 ‘데이터, 디지털 테크놀로지(Data, Digital & Technology, 이하 DD&T)부’ 총괄을 겸임하도록 하고 17일자로 이연정 의학부 총괄을 새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임 한신효 총괄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제약 업계에서 활동하며 영업 및 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폭넓은 역량을 쌓은 인물이다. 2011년 3월 한국다케다제약에 입사해 브랜드 매니저, KAM(Key Account Manager) 등 주요 부서 및 직책을 거쳐 소화기사업부의 마케팅 매니저(Marketing Manager)로서 다양한 사업 성과를 창출하고 동시에 조직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리더십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 총괄은 풍부한 전문 경험을 바탕으로 소화기사업부의 영업·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통해 국내 소화기질환 환자의 삶과 의료 환경 개선 실현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세희 경영기획부(Business Operations) 총괄은 한국다케다제약의 신설 부서인 DD&T부를 함께 이끈다. DD&T부는 디지털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구축된 다케다제약의 새로운 데이터 및 디지털 전담 팀으로, 본사에서 추구하는 디지털 전환 모델에 따라 디지털 혁신과 커머셜 엑셀런스(commercial excellence) 실현을 담당한다.


이 총괄은 경영기획부와 DD&T부 간 협력을 통해 한국다케다제약만의 비즈니스 전략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효과적인 시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 총괄은 한국다케다제약 사업 및 조직 운영에 대한 디지털 성숙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 차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주도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이연정 총괄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바이엘, 노바티스, 세르비에와 같은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에서 우수한 의학 전문가이자 전략적 파트너다. 그는 의학적 전문성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향후 다케다제약 본사 및 지역본부 등과 연계해 국내 환경에 부합하는 의학적 전략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신뢰도 높은 과학 중심의 바이오제약사로서 본사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한국다케다제약 역시 새로운 단계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한국다케다제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에 맞춰 디지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환자중심주의 실현을 필두로 국내 환자들과 의료전문가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파트너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