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드밀 '무화과 다쿠아즈' 식중독균 검출… 식약처 회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제조∙가공업체 빵드밀에서 제조하고 판매한 '무화과 다쿠아즈'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빵드밀이 제조∙판매한 '무화과 다쿠아즈' 제품에서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이미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한편, 식품 관련 불법 행위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나 식약처 어플리케이션 '내손안'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빵드밀이 제조∙판매한 '무화과 다쿠아즈' 제품에서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제조 일자가 '2023년 4월 7일'로 표시된 제품이다.
황색포도상구균은 식품에서 장 독소를 만들어 내는 병원균이다. 이 독소가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위와 장에 독소가 흡수돼 구토, 설사, 위경련, 어지러움, 발열(30℃ 이하의 미열) 등이 발생한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이미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한편, 식품 관련 불법 행위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나 식약처 어플리케이션 '내손안'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시어머니’ 78세 서권순, 풍성한 모발 비결 공개… “두피에 ‘이것’ 한다”
- 제철 맞은 방어, '기생충' 걱정 안 해도 될까? 꿈틀대는 물질 정체는…
- 4160볼트 ‘고압전류’ 감전, 두개골 드러나… 30대 남성, 어떻게 생존했나?
- “진짜 학생이래도 믿겠네”… 청소년 얼굴까지 소화, 대표 ‘동안’ 스타 5인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