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푸드 천국 ‘동묘’ 맛집

2023. 4. 18. 14: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겨운 빈티지 무드 맛집이 한가득!
「 동묘 맛집 」
스타트를 알리는 미역국부터 깊이가 있는 동묘 맛집. 겉바속촉의 주꾸미 파전과 쫄깃쫄깃한 불 맛 주꾸미. 거기에 막걸리까지 감성 돋는 밥집이다. 묵사발과의 조합이 좋으며 볶음밥까지 완벽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 동묘 가라지 」
창신동 문구 완구 거리 인근에 미로 같은 골목 안에 있는 힙스터들의 아지트 동묘 가라지. 피자가 유명한 양식당이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피자와 찰떡 조합인 수제 맥주, 와인, 하이볼 그리고 인쇄소 골목 안의 정취까지 어우러진 핫플이다.
「 동묘 830 」
한옥이지만 모던함의 극치.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오는 떡꼬치와 맥앤치즈 야채구이 그리고 김치볶음밥이 들어가 있는 김치 아란치니까지 익숙하지만 새롭고 맛있다. 혼밥, 혼술에도 적합하고 기분이 리프레시 되는 빈티지 감성으로 한식 퓨전 요리들의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곳.
「 동묘 발전소 」
또 하나의 골목에 숨은 맛집 동묘 발전소. 저온에서 장시간 가열한 수비드 방식의 등심, 안심, 치즈 모든 메뉴가 정갈하고 맛있는 돈까스 맛집이다. 소박하고 자그마한 가게지만 품절이 잦을 정도라고. 이색적인 파 돈가스와 매운 돈가스도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한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