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있는 수원 청년, “‘수원 청년 별별상담소’로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일대일 무료 상담을 해주는 '2023 수원 청년 별별상담소'가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 청년 별별상담소는 올 연말까지 운영되며 수원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법률‧노무‧부동산‧행정‧세무 등 분야의 일대일 전문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정·노무·부동산·세무 상담은 예약 없이 오후 2~4시에 수원시 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수원시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일대일 무료 상담을 해주는 ‘2023 수원 청년 별별상담소’가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 청년 별별상담소는 올 연말까지 운영되며 수원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법률‧노무‧부동산‧행정‧세무 등 분야의 일대일 전문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담은 수원시 청년지원센터(팔달구 효원로249번길 38) 상담실에서 이뤄지며 상담 시간은 1명 당 30분 이내다.
예약제로 운영하는 법률 상담은 매달 넷째 주 월요일 또는 화요일 오전, 행정 상담은 첫째·셋째 주 수요일, 부동산 상담은 둘째 주 수요일, 노무 상담은 넷째 주 수요일, 세무 상담은 넷째 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행정·노무·부동산·세무 상담은 예약 없이 오후 2~4시에 수원시 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변호사, 공인중개사, 행정사, 세무사, 회계사 등 전문 상담위원들이 무보수로 상담을 해준다. 수원시는 지난 5일 상담위원 13명을 위촉했다.
분야별 상담 내용은 △법률 : 민사(가처분·손해배상 등), 형사(재산·금융·성범죄 등), 가사(이혼·상속 등) 등 △행정 : 각종 인허가, 출입국 민원, 비영리단체법인 설립, 토지 보상, 내용증명, 행정심판 등 각종 행정 업무 △노무 :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체불,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산업 재해 등 △부동산 : 주택·상가 임대차 계약 등 △세무 : 양도·상속·증여세, 조세불복, 절세 컨설팅 등이다.
상담 위원별 전문 상담 분야는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법률 상담 예약은 홈페이지 ‘프로그램’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년지원센터의 무료 상담이 청년들이 고충을 해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핵심도 '돈봉투' 연루?…與 "대장동 '그분' 의심 합리적"
- [D-시사만평] 윤석열·국민의힘 지지율 동반 추락중…민주당도 같이 추락中 다행?
- 전광훈·이정근 핵폭탄, 두 개의 광기를 넘어
- 40대 은행원도 짐 싼다…양질 일자리 '기근' [디지털금융 그늘①]
- 강남 도곡동 중학교서 남학생이 여학생 흉기로 찌른 뒤 극단 선택
- 이재명 위기에 "비명 죽이겠다"…대안세력 부상 틀어막을 수 있을까 [정국 기상대]
- 하사 월급, 영끌하면 486만원?…국방부가 꼽은 尹정부 주요 성과
- "시위 피해액 최대 54억…동덕여대 총학생회에 손배소 청구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557]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