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오딘’ 스핀오프 MMORPG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차기 지식재산권(IP) 개발을 본격화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프로젝트Q는 오딘의 계보를 잇는 트리플A급 MMORPG IP로 개발하기 위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최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에게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제공해 MMORPG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C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2025년 출시 목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차기 지식재산권(IP) 개발을 본격화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차기 MMORPG ‘프로젝트Q(가칭)’의 콘셉트 원화를 최초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Q’ 공개는 최근 공개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C(가칭)’, 루트 슈터 ‘프로젝트S(가칭)’에 이은 세 번째 신규 IP다.
프로젝트Q는 오딘 IP를 확장한 스핀오프 타이틀로, AAA급 대규모 IP로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오딘의 핵심 개발진들이 대거 포진한 프로젝트Q 개발본부를 신설했다.
이번에 공개한 프로젝트Q 콘셉트 원화에는 다양한 클래스의 전사들, 음침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미드가르드 지역의 모습 등 북유럽 신화가 녹아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에픽 게임즈의 최신 게임 엔진 언리얼5를 기반의 오픈월드 MMORPG로 프로젝트Q를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3D 스캔, 모션 캡쳐, 페이셜 모핑(표정 변화), 영상 연출 등 그래픽 측면에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도 집결한다.
스토리 라인의 경우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해 오딘에 비해 보다 고증에 가까운 이야기를 다룰 계획이다. 북유럽 신화의 대서사시 ‘에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간과 인간 그리고 세력과 세력 간의 갈등 나아가 신들의 전쟁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게임 속에 녹여낼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프로젝트Q를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출시는 202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개발 상황에 맞춰 다양한 채널과 미디어를 통해 게임 정보 및 인게임 스크린샷,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프로젝트Q는 오딘의 계보를 잇는 트리플A급 MMORPG IP로 개발하기 위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최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에게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제공해 MMORPG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핵심도 '돈봉투' 연루?…與 "대장동 '그분' 의심 합리적"
- [D-시사만평] 윤석열·국민의힘 지지율 동반 추락중…민주당도 같이 추락中 다행?
- ‘개막 7경기 무승’ 수원 삼성, 이병근 감독과 결별
- 40대 은행원도 짐 싼다…양질 일자리 '기근' [디지털금융 그늘①]
- 돌돌 말리는 車 디스플레이… 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개발 성공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