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머뭇대다 특급 유망주 GK 놓친다… 레스터가 먼저 마마르다슈빌리와 협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빅 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골키퍼 중 가장 전도유망한 유망주로 기오르기 마마르다슈빌리가 꼽히곤 한다.
마마르다슈빌리는 자국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낸 뒤 2021년 발렌시아로 합류, 빠르게 1군에 진입한 유망주 골키퍼다.
팀은 강등권이지만 마마르다슈빌리의 활약상은 라리가 전체 골키퍼 중에서도 상위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로마노에 따르면 마마르다슈빌리를 원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은 크게 첼시, 토트넘, 레스터시티 셋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유럽 빅 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골키퍼 중 가장 전도유망한 유망주로 기오르기 마마르다슈빌리가 꼽히곤 한다. 올여름 발렌시아를 떠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토트넘홋스퍼의 영입 대상으로도 알려져 있다. 하지만 토트넘 특유의 느린 협상 방식을 고수하면 놓칠 가능성이 높다.
'가디언' 등에 기고하는 유명 프리랜서 기자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마마르다슈빌리가 이번 시즌이 끝나면 어떤 식으로든 새 팀을 찾아 갈 거라고 전했다. 발렌시아와 이번 시즌 중 재계약을 맺었지만, 팀 사정은 암울하고 본인은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발렌시아는 가장 최근 치른 17일(한국시간) 하위권 라이벌 세비야와의 '6점 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세비야가 12위로 솟구친 반면 발렌시아는 강등권인 18위에 머물렀다. 17위 알메리아와 승점 3점차라 언제든 살아날 순 있지만, 최근 4경기 1무 3패에 그친 흐름을 생각하면 반등이 쉽지 않다.
마마르다슈빌리는 자국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낸 뒤 2021년 발렌시아로 합류, 빠르게 1군에 진입한 유망주 골키퍼다. 나이가 23세에 불과하다. 이강인(마요르카)이 발렌시아에 있던 시절 동료였다. 팀은 강등권이지만 마마르다슈빌리의 활약상은 라리가 전체 골키퍼 중에서도 상위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 살 아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나폴리)와 더불어 조지아 대표팀의 중흥을 이끌어 줄 선수로 꼽힌다.
로마노에 따르면 마마르다슈빌리를 원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은 크게 첼시, 토트넘, 레스터시티 셋이다. 하지만 첼시와 토트넘이 미온적인 반면 레스터는 10일 전 이미 선수의 에이전트와 만나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것이 보도 내용이다. 이미 레스터가 구단간 이적료까지 제시했다는 기존 보도에 이어 영입 작업에 속도를 내는 듯한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아직 위고 요리스가 주전 자격을 보여주고 있지만, 37세 노장인데다 이번 시즌은 부상도 있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프랑스 시절 오래 몸담았던 올랭피크리옹으로 돌아갈 거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토트넘은 요리스 이후를 대비해야 한다. 주전급 골키퍼 영입이 필요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빅매치' 손흥민-황희찬 EPL 경기 직관 배낭여행 뜬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에 또 늘어나는 ‘처치곤란’ 고액선수… 인테르, 루카쿠 살 생각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운전하다 전차에 치인 ‘레전드’ 임모빌레… 신호위반 의혹에 내놓은 해명 - 풋볼리스트(FOOTBALL
- 엉망진창 첼시의 고민, 나겔스만이냐 ‘엔리케+가비’ 세트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밀란 대 나폴리 경기는 데이트하다가도 틈틈이 봐야 한다” 세계적 빅 매치에 들뜬 이탈리아 -
- '맨시티vs팀 K리그' 열리나... 한국선수 없어도 빅클럽 초청하려는 '쿠플 시리즈' - 풋볼리스트(F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