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매력 도시 만들 정책 제안받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매력 있는 도시만이 지방소멸 시대의 한복판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로 생존할 수 있다"라며 2023년 제1회 김해시 정책 제안 공모전 실시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김해의 고유한 이야기를 기획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홍 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의 고유한 이야기가 있고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매력 있는 도시만이 지방소멸 시대의 한복판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로 생존할 수 있다”라며 2023년 제1회 김해시 정책 제안 공모전 실시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김해의 고유한 이야기를 기획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시는 최근 로컬 브랜딩(local branding)에 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공모전에서 김해다움이 무엇인지, 김해 고유의 매력은 무엇인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밝혔다.
로컬 브랜딩은 그 지역만의 고유한 방식을 기반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지역의 매력을 높이는 과정과 결과를 뜻한다.
시는 도시생명력의 중심인 ‘사람’과 도시경쟁력의 원천인 ‘자원’을 활용해 김해만의 색깔을 입혀줄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분야 ▲지역경제 활성 및 지역경쟁력 강화 분야 ▲평생 살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한 복지·환경·안전 분야 ▲다시 찾고 싶은 김해를 위한 관광·문화 분야 관련 정책 제안을 받는다.
공모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지역가치 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누구나 시 누리집,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제안하면 된다.
시는 관련 부서의 사전검토와 제안실무위원회를 거친 후 제안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으로 나눠 시상하며 심사 결과는 오는 7월 말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김해시청 기획예산담당관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 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의 고유한 이야기가 있고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