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산나물축제 앞두고 채취 체험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양군이 내달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를 앞두고 산나물 채취 체험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산나물 채취 체험 행사는 다른 지역 도시주민 210명에게 명품 영양 산나물을 알리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는 명품 영양 산나물을 마음껏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군에 따르면 산나물 채취 체험 행사는 다른 지역 도시주민 210명에게 명품 영양 산나물을 알리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군 산림녹지과 산지이용팀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양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영양의 좋은 기운을 담은 산나물이 자라는 일월산 일대를 특별히 관리해 오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는 명품 영양 산나물을 마음껏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는 오는 5월 12~14일까지 동해의 일출과 월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일월산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영양=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