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첫 솔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탄탄한 서사 ‘눈길’
이세빈 2023. 4. 17. 12:59
밴드 원위 기욱이 솔로 데뷔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기욱은 17일 공식 SNS에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록 스타로 변신한 기욱의 모습이 담겨 있다. 기욱은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을 포함한 총 8곡 하이라이트 음원에 맞춰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사이버펑크 풍 세트를 배경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기욱의 아티스틱한 매력에 눈길이 쏠린다.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에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설렘을 담아낸 ‘인트로 : 새 지구’(Intro : 새 지구)를 시작으로 아련하면서도 섬세한 보컬로 외로운 감정을 노래한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불완전한 20대의 사랑을 그려낸 ‘자기중심적’, 풍성한 기타 소리로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겪는 고통을 표현한 ‘러브 바이러스♥’(LOVE VIRUS♥), 공격적인 래핑으로 비인간적인 사이버 세상을 노래하는 ‘사이버네틱’(XYBERNETIC), 삭막한 세상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아포칼립스’(APOCALYPSE) 등 각 타임라인에 맞는 서사의 음악이 수록된다.
‘제0호선 시간역행’은 모든 감정이 사라진 2100년 보고 싶은 이를 찾아 과거로 떠나는 화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펑키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위에 기욱의 보컬이 더해져 드라마틱한 에너지를 전한다. 독보적인 음악색과 콘셉트에서는 ‘솔로 뮤지션’ 기욱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솔로 데뷔에 나선 기욱은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에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기욱은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는 등 자체 프로듀싱으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역량을 과시한다.
한편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는 오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테이, 유부남 된다..“5월 29일 비연예인과 결혼” [공식]
- 강동원-로제 열애설...YG 측 “확인 불가” [공식]
- [IS시선]'연락달라'더니..이승기 글의 의도는?
- ‘미우새’ 이상민 “10년 넘게 빚 청산…사람이 싫었다”
- ‘복면가왕’ 차오루, 중국 돌아간 이유? “韓 계약 종료…흰머리 나는 母 때문에”
- 옥주현 “수술로 뮤지컬 스케줄 불참...걱정 끼쳐 죄송”
- ‘모범택시2’ 이제훈 “시즌3? 너무 하고 싶다…정식 제안은 아직 못받아” [인터뷰③]
- [IS 포커스] 실망만 안겼던 흥국생명, 김연경은 다시 친정팀의 손을 잡았다
- 4번이나 "아니다" 외친 이천웅, LG 선수 자격 잃었다
- “즐겁게 대회 치르겠다”던 韓피겨, 은메달보다 빛난 ‘응원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