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HANARO CAPEX 설비투자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CAPEX 설비투자iSelect증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HANARO CAPEX 설비투자 ETF는 신재생에너지 전환의 핵심인 설비 투자 산업에 투자하는 ETF다.
기초지수는 iSelect CAPEX 설비투자 지수로 국내 중공업 기업 가운데 설비투자 증가 및 수혜가 예상되는 발전, 전력, 건설, 공작 분야의 상위 기업에 투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CAPEX 설비투자iSelect증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HANARO CAPEX 설비투자 ETF는 신재생에너지 전환의 핵심인 설비 투자 산업에 투자하는 ETF다. 기초지수는 iSelect CAPEX 설비투자 지수로 국내 중공업 기업 가운데 설비투자 증가 및 수혜가 예상되는 발전, 전력, 건설, 공작 분야의 상위 기업에 투자한다.
또한 설비투자 관련 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정해 선별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종목별 키워드를 점수화, 최대 2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 감축 목표 달성과 에너지 안보 등 친환경 에너지 투자 증대로 관련 설비투자, 전력 인프라 투자 관련 기업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현빈NH-Amundi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전환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설비투자 관련 기업이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HANARO CAPEX 설비투자 ETF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쇼트시네마㉜] '시시콜콜한 이야기'는 계속되어야 한다
- 김기현, 박근혜 전 대통령 예방 19일 이후로 순연 '왜'
- 민주당 피의자들의 ‘야당탄압’ 합창
- 다시 드리운 ‘원숭이두창’ 그림자...치료제는
- 여경협, KCB와 여성기업 신용평가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