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찐따록’ 이태동 감독 “소신발언 할게요, 다음은 극장이에요”
정진영 2023. 4. 16. 16:22
‘좋좋소’와 ‘찐따록: 인간 곽준빈’으로 웹 드라마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감독 이태동이 콘텐츠의 넥스트를 ‘극장’으로 꼽았다.
이태동 감독은 최근 일간스포츠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유튜브와 OTT가 떠오르면서 내게 ‘이 다음으로는 어디가 급부상할 것 같으냐’는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소신발언을 하자면 사람들은 극장으로 돌아갈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 감독은 “지금 극장이 위기라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오히려 곧 좋은 기회가 오리라 본다”며 “내가 원래 촬영감독을 지망했던 사람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극장 콘텐츠는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솔직히 OTT는 결과가 투명하지 않다. 극장은 다르다. 매출, 관객 수 같은 것이 오픈소스로 공개돼 있다. 자본의 흐름이 엄청 투명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신인 감독들이 있다면 극장을 목표로 콘텐츠를 만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고 조언했다.
이태동 감독이 연출한 ‘찐따록: 인간 곽준빈’은 모태솔로 복학생 곽준빈의 대학 생활을 중심으로 ‘진짜 곽준빈’의 이야기를 그리는 웹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곽튜브 채널에서 공개되고 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이태동 감독은 최근 일간스포츠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유튜브와 OTT가 떠오르면서 내게 ‘이 다음으로는 어디가 급부상할 것 같으냐’는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소신발언을 하자면 사람들은 극장으로 돌아갈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 감독은 “지금 극장이 위기라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오히려 곧 좋은 기회가 오리라 본다”며 “내가 원래 촬영감독을 지망했던 사람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극장 콘텐츠는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솔직히 OTT는 결과가 투명하지 않다. 극장은 다르다. 매출, 관객 수 같은 것이 오픈소스로 공개돼 있다. 자본의 흐름이 엄청 투명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신인 감독들이 있다면 극장을 목표로 콘텐츠를 만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고 조언했다.
이태동 감독이 연출한 ‘찐따록: 인간 곽준빈’은 모태솔로 복학생 곽준빈의 대학 생활을 중심으로 ‘진짜 곽준빈’의 이야기를 그리는 웹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곽튜브 채널에서 공개되고 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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