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골드멤버의 날 행사서 영업 대상 시상

부광우 2023. 4. 16. 14: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연도대상 행사인 2023 골드멤버의 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B손보의 영업가족 총 419명이 올해의 골드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한 해 매출 21억5000만원, 장기보험 13회차 계약유지율 99.8%라는 높은 성과를 보이며 매출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그는 2011년 이후 KB손보 골드멤버 수상자로 일곱 번이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손해보험 2023 골드멤버의 날 시상식에서 김연아(왼쪽부터) KB금융그룹 모델과 장보익 KB손보 LC, 장진 장진대리점 대표,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연도대상 행사인 2023 골드멤버의 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B손보의 영업가족 총 419명이 올해의 골드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골드멤버는 정도 영업을 바탕으로 한 해 동안 탁월한 보험영업 성과를 이뤄낸 소수정예의 영업가족에게 부여되는 타이틀로, ▲매출 ▲신인 ▲도입 ▲육성 등 각 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영업가족에게 부여되는 상이다.


골드멤버 최고상으로 3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는 매출 대상에는 장보익 대전지역단 둔산지점 LC와 장진 전주지역단 전주지점 장진대리점 대표가 각각 설계사부문과 대리점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설계사부문 매출대상을 차지한 장 LC는 KB손보에서 25년 간 보험영업을 해오며 1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베테랑 LC다. 장 LC는 고객관리 노하우에 대해 "매일 오전 7시에 출근해 하루를 시작해 특유의 성실함을 무기로 고객관리에 임한다"며 "매일 5명 이상의 가망고객에게 전화연락 또는 방문을 하고 상품 설명·안내 후 거절하는 고객도 언젠가는 내 고객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꾸준히 연락한다"고 말했다.


그의 성실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출 19억5000만원, 장기보험 13회차 계약유지율 98%를 달성하며 매출대상이라는 최고의 자리에 서게 했다. 장 LC는 "모든 사람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만 노력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남보다 더 부지런히 실천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더해지니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리점부문 매출대상을 차지한 장 대표는 과거 10여년 간 대기업 식품유통 대리점을 운영하다 2002년부터 KB손보에서 보험영업을 시작했다. 20년 이상의 보험영업 경력을 바탕으로 1100여명의 고객을 보유한 그는 평소 언제 어디서든 친절한 고객 응대로 정평이 나있다. 고객설정과 상품선택, 계약체결, 고객관리, 소개 순으로 다섯 가지 판매 과정마다 원칙을 준수하고, 고객이 먼저 보험의 가치를 판단하고 느끼게 하는 것이 남다른 영업 비결이란 설명이다.


지난해 한 해 매출 21억5000만원, 장기보험 13회차 계약유지율 99.8%라는 높은 성과를 보이며 매출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그는 2011년 이후 KB손보 골드멤버 수상자로 일곱 번이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탄탄대로만 걸었을 것 같았던 그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보험영업 10년차에 추락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와서 병원 신세를 진 적이 있었다. 하지만 병원에서 재활을 하는 동안에도 고객관리만큼은 소홀히 하지 않았다. 병원 생활을 했던 이 기간 동안에도 장 대표는 골드멤버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대리점 부문 매출대상을 수상하며 보험에 미쳐야 성공한다는 신념 하에 "평소 남보다 먼저 출근하고 영업활동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많은 고객을 만나려 노력한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역대 골드멤버 매출대상 출신 중 1위에게 주어지는 크라운멤버 대상에는 장태훈 강원지역단 춘천지점 내게주는선물㈜ 대리점 대표가 선정됐다.


김기환 KB손보 사장은 "고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영업활동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KB손보의 지속성장에 기여해 주신 골드멤버 여러분이야 말로 어나더 클래스를 넘어선 명실상부한 더 KB 클래스를 만들어 주신 주인공"이라며 "지난해의 빛나는 성과와 노력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에도 더 큰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