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초간단 시대! 자취러 설레게 하는 비건 간편 음식 7
2023. 4. 16. 00:01
마이너한 비건 리그에 대기업 제품군의 등장이라…. 나날이 다채로워지는 비건 식탁, 이번엔 간편식이다!
「 11시45분 비건김밥 」
다채로운 재료로 탄단지 밸런스를 맞춘 비건 김밥으로, 속을 채우는 채소는 하동에서 나고 자란 재료를 엄선해 만들었다. 300kcal가 채 되지 않아 다이어터도 맛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 그중 ‘폭신 톳두부 비건김밥’은 부드러운 두부와 오독오독한 국산 톳을 사용해 식감이 좋다. ‘아삭포두부 야채말이 비건김밥’은 다채로운 채소를 쫄깃한 포두부가 감싸고 있는 형태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하면 갓 만든 것 같은 따끈한 김밥 한 줄을 맛볼 수 있다.
PRICE 5천원
「 베지가든 간편 도시락 정식 」
농심그룹의 식물성 대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에서 출시한 도시락 정식 6종(떡갈비 덮밥, 후라이드 치킨 덮밥, 미트 토마토 파스타, 고구마 함박 스테이크, 오색야채 불고기비빔밥, 텐더 스테이크) 중 3종으로 그동안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은 베지가든 반찬과 간식 제품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 비건 간편식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에서 4분만 조리하면 한 끼 식사가 뚝딱 완성된다.
PRICE미트 토마토 파스타 정식 7천2백80원, 고구마 함박 스테이크 정식 7천2백80원, 후라이드 치킨 덮밥 정식 7천4백80원
「 어니스트그릭 그릭 코코넛 띠크도 어니스트 」
코코넛 밀크 500g을 발효 후 농축해 만든 정통 수제 그릭 요거트로 꾸덕하고 크리미한 식감이 특징. 고소함과 시원하고 새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코코넛 밀크를 94% 이상 넣어 은은한 단맛이 살아 있으며, 유산균이 13억 CFU나 함유돼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 요거트만 온전히 즐기는 것도 좋지만 과일이나 그래놀라를 넣어 요거트 볼로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에 토핑으로, 베이글에 스프레드로, 냉동실에 얼려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기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응용력이 좋은 당신이라면, 100g짜리 요거트 몇 통으로 NN가지 레시피를 창조해낼 수 있을 것!
PRICE5천3백원
「 오뚜기 헬로베지 비건 컵밥 」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에서 출시한 컵밥 2종으로 카레덮밥과 짜장덮밥으로 구성돼 있다.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받은 식물성 대체육 옴니포크 민스를 최초로 사용한 비건 컵밥으로, 고기의 식감과 대두의 단백질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카레덮밥은 병아리콩, 새송이버섯, 당근 등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가 풍부한 감칠맛과 아삭한 식감이 매력이다. 짜장덮밥은 버섯, 연근, 물밤, 마늘이 자아내는 깊은 맛이 특징. 3분 요리 명가답게 컵밥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PRICE4천4백80원
「 풀무원 LIKE 런천미트 」
지구도 솔깃해할 통조림 햄이 출시됐다. 풀무원만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식물성 런천미트로 그 맛과 향이 상당히 유사한데, 콩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 조직 대두 단백 기반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콜레스테롤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통조림 햄이다. 그대로 구워 밥반찬으로 먹어도 되지만 김밥 재료, 부대찌개 햄 등 기존 캔 햄을 대체해 활용할 수 있다. 이제 비건도 스팸 반찬을 먹을 수 있다니, 세상 좋아졌다!
PRICE4천6백80원
「 한화 더테이스터블 63다이닝키트 백리향 비건 난자완스 」
63빌딩 프리미엄 중식당 ‘백리향’과 국내 최초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협업한 다이닝 키트로, 냉동 상태의 식품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식물성 재료로만 구성했지만, 다시마 엑기스를 활용한 중국식 소스가 감칠맛을 내고, 언리미트의 기술을 담은 미트볼로 고급 중식당에서 먹는 난자완스의 맛을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했다.
PRICE6천9백원
「 파빌리온 비건 풀드 바베큐 핫샐러드 」
63빌딩 고급 뷔페 ‘파빌리온’과 언리미트가 협업한 비건식 키트로 피망, 감자, 버섯 등 7가지 채소와 언리미트의 비건 풀드포크를 더해 든든한 비건 한 끼를 만들었다. 여기에 갈릭 오일로 마무리해 식재료의 조화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PRICE6천9백원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