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이 없다' 김민재 경고 줬던 루마니아 주심, 남은 UCL 경기 못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와 AC밀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담당했던 주심이 일관성이 없는 판정으로 남은 UCL 경기를 맡지 못하게 됐다.
이탈리아 '풋볼 이탈리아'는 15일(한국시간) "루카 세르히오네 기자에 따르면 UEFA는 밀란과 나폴리전에서 논란이 된 이스트반 코바치 심판을 이번 시즌 잔여 시즌 유럽 대회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코바치 주심은 이번 시즌 밀란과 나폴리의 8강전 외에도 UCL 4경기를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나폴리와 AC밀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담당했던 주심이 일관성이 없는 판정으로 남은 UCL 경기를 맡지 못하게 됐다.
이탈리아 '풋볼 이탈리아'는 15일(한국시간) "루카 세르히오네 기자에 따르면 UEFA는 밀란과 나폴리전에서 논란이 된 이스트반 코바치 심판을 이번 시즌 잔여 시즌 유럽 대회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코바치 주심은 이 경기 내내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논란이 됐다. 무엇보다 카드의 기준이 없었다. 전반전에 코너플래그를 걷어차 부숴뜨린 하파엘 레앙에게는 경고를 주지 않았지만 후반전 김민재가 항의성 제스처를 하자 곧바로 경고를 꺼내들었다. 앙드레프랑크 잠보 앙기사 역시 옐로카드 두 장을 받은 뒤 퇴장당했다. 밀란도 페널티킥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한 불만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도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주심 판정에 대한 불만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스팔레티 감독은 "심판에 대해 언급하지 언급하지 않겠다. 내 역할이 아니다"라면서도 "모든 게 분명하다. 심판이 내린 선택에 대해 언급할 필요가 없다. 직접 봐라"며 둘러서 지적했다.
코바치 주심은 이번 시즌 밀란과 나폴리의 8강전 외에도 UCL 4경기를 맡았다. 레알마드리드와 리버풀의 16강 2차전도 이 주심이 휘슬을 잡았다.
밀란에 0-1로 패한 나폴리는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역전을 노려야 한다. 하지만 코바치가 꺼낸 카드로 앙기사, 김민재 두 핵심 선수가 결장하는 건 크다. 스팔레티 감독도 "지금 결장자가 생기는 건 부담이 크다"고 말한 바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빅매치' 손흥민-황희찬 EPL 경기 직관 배낭여행 뜬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그린우드 떠나면 안토니가 새로운 맨유 11번… 케인, 오시멘 등번호 될 수도 - 풋볼리스트(FOOTBALLI
- 리버풀 스쿼트 갈아엎나? 클롭 “관심 미드필더 12명… 아주 좋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클럽레코드 깰까... '초신성' 안수 파티, 바르사 떠나 토트넘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전 대비’ 데제르비, 램파드에게 “내 아들 무드리크는 벤치행 부탁” 농담 - 풋볼리스트(
- 맨유 최악의 상황... '리산드로 시즌 아웃-바란 복귀 불투명'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