쩡판즈 '초상화'·박수근 '백합'…케이옥션 4월 경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옥션 4월 경매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다양한 해외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된다.
이번 경매에는 총 49점, 약 71억원 규모의 작품이 출품된다.
이번 출품작은 작가가 2007년에 그린 작품으로 각각 정장을 입은 남자와 앞섶을 헤친 여자의 사라지는 듯한 표현이 인상적이다.
이번 경매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은 록카쿠 작품 5점이 출품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옥션 4월 경매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다양한 해외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된다.
케이옥션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본사에서 4월 경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경매에는 총 49점, 약 71억원 규모의 작품이 출품된다.
주목할 작품으로는 먼저 중국 대표 현대작가 쩡 판즈의 'Portrait' 작품 2점이 눈에 띈다. 중국 우한에서 태어난 작가는 후베이 미술대학에서 유화를 전공했고, 당시 독일 신표현주의 작가에 심취해 졸업 작품으로 '병원' 연작을 발표해 주목받았다. 이후 '고기' 연작과 큰손과 얼굴이 특징인 '가면' 시리즈를 거쳐 '초상(Portrait)' 시리즈를 완성하며 국제적 명성을 얻었다. 이번 출품작은 작가가 2007년에 그린 작품으로 각각 정장을 입은 남자와 앞섶을 헤친 여자의 사라지는 듯한 표현이 인상적이다.
또한, 아야코 록카쿠, 치하루 시오타, 밀로 매튜, 피카 레온, 아키브 빌만사 등 자신만의 독자적 화풍으로 작품 세계를 선보여온 해외 작가의 작품이 새 주인을 찾는다. 록카쿠의 'Untitled'는 추정가 10억~12억5000만원에 경매에 오른다. 이번 경매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은 록카쿠 작품 5점이 출품됐다.
김종학의 '여름 개울'은 3m에 달하는 대작으로 추정가 2억7000만원부터 경매가 시작된다. 박수근의 보기 드문 정물화 '백합'도 새 주인을 찾는다. 작가가 생전에 좋아했던 꽃인 백합은 탄생 100주년 기념식 때 묘소에 헌화 되기도 했다. 작품 추정가는 2억~4억원이다.
이왈종의 '제주생활의 중도' 역시 추정가 9000만원~3억원에 출품됐다. 화사하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는 작품이다.
고미술 부문에는 오원 장승업과 기야 이방운, 우현 송영방, 운보 김기창의 회화작품을 비롯해 '축제장생문지통', '남한산성반닫이장' 등 목가구 그리고 '백자청화모란문주자', '분청사기인화문발', '청자음각쌍어문반'과 같은 도자기를 선보인다.
출품작은 15일부터 경매가 열리는 26일까지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77년된 케이크 한 조각 400만원에 팔려…여왕님 덕분이라는데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